가볍고 빠른 무료 오토캐드 DWG 뷰어 소개

속도 빠르고 가벼운 오토캐드 DWG 뷰어 설치 및 사용법 소개

 

오토캐드는 2차원 또는 3차원 디자인 제도를 위한 소프트웨어죠. 건축, 제품디자인, 기계, 토목 등등 산업 전반에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어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DWG 파일도 혹시 들어보셨나요?

 

DWG은 오토캐드의 기본이 되는 파일 형태로 캐디안을 비롯하여 많은 캐드 관련 프로그램과 호환되는 파일형식입니다. 보통 캐드파일이라고 말하면 DWG라고 생각하면 될정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DWG는 오토데스크사에서 만든 고유한 파일 형식이라서 캐드가 없다면 일반 뷰어로는 내용 확인이 어려운데요. 이럴때는 오토캐드 DWG 뷰어를 사용하면 고가의 캐드를 설치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속도 빠른 오토캐드 DWG 뷰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DWG FastView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매우 가볍고 빠른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용량이 큰 파일일 경우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DWG 뿐만아니라 dxf,dws 파일 형식도 지원하고 간단하지만 충실한 뷰어 도구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점은 한글 폰트 문제로 간혹 한글이 깨져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점만 아니라면 100점 짜리 도구인데 참 아쉽네요.

 

아래 오토캐드 DWG 뷰어로 빠르고 쉽게 캐드파일을 확인해 보세요.~

 

 

 

 

DWG FastView 설치 및 사용법

 

DWG FastView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후 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자료실 바로가기

 

▼ 처음 팝업창이 나타나면 "예"를 눌러주세요.

 

 

 

 

▼ 무료 라이센스 계약서에 동의를 체크한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 "설치"를 눌러주세요.

 

 

 

 

▼ "완료"를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간단하죠.~

 

 

 

DWG FastView를 실행후 시작페이지에서 "도면열기"로 파일을 불러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 사실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참고하셔서 뷰어를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