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커버 디자인 ]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책 표지 디자인 아이디어 12가지

 

 

 

 

 

 

 

 

 

완성도 높은 북커버 디자인 아이디어

 

 

서점에서 책을 고를때 어떤책이 먼저 손에 잡히셨나요? 보통 책 제목과 북커버 디자인을 보고 목차나 내용을 읽어보실텐데요.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집중시킬수 있는 디자인이 최고의 북커버 디자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매년 수백만권의 책들이 쏟아져 나오는 경쟁속에서 살아 남으려면 좀더 특별한 책 표지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어필해야합니다. 오늘은 12가지의 크레이티브 북커버 디자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좋은 참고자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전문서적 북커버 디자인

북커버는 2D 디자인에 속하지만 재질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입체감을 줄수도 있습니다. 아래 자료는 전문 서적 디자인입니다. 책표지 문구을 음각으로 표현하여 좀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화려한 타이틀 또는 삽화 없이도 "나는 전문서적이니 펼쳐보세요." 라고 말하는 느낌이네요

 

 

 

 

 

 

 

 

 

 

2. 미니멀 책 표지 디자인

이책은 더글러스 아담의 고전 공상과학 시리즈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입니다. 디자인은 단순하지만 의미 전달을 정확하게 표현한 북커버 디자인입니다. 이런 미니멀한 디자인이 오히려 고객에게 호기심과 관심을 끌수 있다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3. 어두운곳에서 빛나는 야광 북커버 디자인

어두운곳에서 독특하고 흥미로운 빛이 나는 책 디자인입니다. Bruketa & Zinic의 아이디어로 제작되었는데요. 단순한 아이디어지만 신비로운 느낌으로 책내용을 어필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4. 추상적인 느낌의 북커버 디자인

표지 안쪽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모르지만 특이한 타이포그라피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책자는 추상적이고 시각적인 디자인이 훌륭하게 조합된 북커버 디자인 사례입니다.

 

 

 

 

 

 

 

 

 

 

 

5. 고전을 현대스타일로 변화시킨 북커버 디자인 

일본 전통 스타일의 일러스트에 현대적인 감각을 가미시킨 혁신적인 레이아웃입니다. 책표지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이끌어내고 내용까지 유추할수 있는 독특한 일본어 책자입니다.

 

 

 

 

 

 

 

 

 

 

 

6. 사진작가의 북커버 디자인 

작품같은 멋진 사진을 사용하는 북커버는 Phtographer 관련 책표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흑백사진을 이용한 표지는 강한 감정을 표현하여 보는이로 하여금 책을 펼쳐보이게 하는 마력이 있습니다.

 

 

 

 

 

 

 

 

 

 

 

 

7. 복고풍 북커버 디자인 

복고풍에 책표지는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습니다. 보는 이로하여금 향수나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로 시선을 끌게 됩니다.

 

 

 

 

 

 

 

 

 

 

 

 

8. BLACK&WHITE 북커버 디자인 

흑백만을 이용한 레이아웃은 자칫 단조롭고 평범해질수 있지만 레이아웃에 따라 굉장한 시선집중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가장 잘 표현한 Albert Camus의 북커버 디자인을 소개해드립니다.

 

 

 

 

글자만으로 3D느낌이 나는 멋진 흑백컬러의 책표지 디자인입니다.

 

 

 

 

 

 

 

9. 일러스트 북커버 디자인

일러스트를 이용한 표지 디자인은 책내용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10. 웃긴이미지을 이용한 북커버 디자인 

웃긴 이미지를 사용하면 시선을 잡아두는 효과가 있습니다. 책내용과 잘 부합되는 유머러스한 이미지는 효과적으로 책을 홍보할수 있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11. 어린이 책 표지 디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출간한 어린이 도서 컬렉션을 보면 강력한 시각적 디자인과 색상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시선을 끌만한 책을 만들었습니다. 어린이 북커버 제작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2. 케릭터를 이용한 책 표지 디자인 

여성들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팬시디자인을 좋아합니다. 북커버에 케릭터를 접목하여 화려하고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면 특정 고객층의 시선을 사로 잡을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2/08/24 - [ 포토샵 CS6 강좌 ] 쉽고 정교해진 아웃포커싱 블러효과(새로운기능)

2012/08/13 - [포토샵 배경이미지] 몽환적인 빛방울 보케(BOKEH)효과 텍스쳐 모음

2012/07/25 - [ 포토샵 메탈 텍스트 강좌 ] 환상적인 격자모양 메탈 재질 텍스트 만들기

2012/07/03 - [ 포토샵 무료 소스 ] 유료소스 빰치는 포토샵 하이퀄리티 디자인 무료 소스

2012/05/14 - [ 포토샵 무료 액션 ] 이것만 있으면 나도 포토샵 편집 고수!!

2012/04/26 - [ 포토샵 셀프 만삭사진 ] 만삭사진 포토샵으로 완벽 보정 노하우

2012/04/19 - [ 포토샵 HDR 사진 편집 ] 필터를 이용한 포토샵 HDR사진 만들기 (LucisArt 필터)

2012/04/17 - [ 포토샵 사진효과 ] 감성이 묻어나는 로모사진 만들기

2012/04/16 - [ 포토샵 패턴 ] 빛바랜 벽지느낌의 150여가지의 포토샵패턴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