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정리에 유용한 한글 파일 합치기 기능 소개

알아두면 유용한 한글 파일 합치기 기능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서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와 한컴오피스의 한글이죠. 두가지 프로그램 모두 장단점이 뚜렷해서 직종과 용도에 따라 사용 빈도의 차가 상당히 큰데요. 일반회사에서는 엑셀을 포함한 오피스를 더 많이 사용하지만 아직까지 관공서나 기업에서 한글 서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글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오늘은 한글 파일 합치기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전에 엑셀 문서 파일을 하나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엑셀 파일을 합칠때는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지만 한글 파일 합치기는 자체 기능을 사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한글 파일 합치기 기능 설명입니다. 참고하셔서 깔끔하게 문서를 정리해 보세요.~


 

 

 

문서 끼워넣기 기능 소개

 

▼ 먼저 합치려는 첫번째 파일을 한글에서 열고 문서 끝에서 ENTER을 눌러 줄을 띄어주세요.

 

 

 

 

▼ 상단 메뉴탭에서 "입력" 옆에 있는 작은 ▼ 버턴을 누른후 "문서 끼워 넣기"을 클릭해 주세요.

 

 

 

 

▼ 아쉽게도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순서되로 문서를 선택후 "넣기"을 눌러주세요.

 

 

 

 

▼ 정상적으로 문서가 삽입되었다면 반복해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 좀더 빠르게 하기 위해 단축키 Ctrl+O을 누르면 좀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