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파일이 너무 큽니다 현상 완벽 해결 방법

USB파일이 너무 큽니다로 복사가 안될때 해결 방법

 

요즘은 USB 가격이 많이 낮아져서 16기가 스틱형이 3000원대에도 구매가 가능하죠. 불과 얼마전까지도 자료를 전달할때 CD를 많이 사용했지만 이젠 편리한 USB 메모리가 보편화 된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USB 메모리에 자료를 넣을때면 "USB파일이 너무 큽니다"라는 팝업창과 함께 복사가 안될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파일의 용량이 4GB가 넘는 대용량일때 발생됩니다.

 

USB의 메모리 형식은 크게 FAT32 와 NTFS로 나눠집니다. FAT32 방식은 전송속도는 빠르지만 4기가 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보낼 수 없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USB파일이 너무 큽니다"라는 팝업창이 나오면 포멧방식이 FAT32일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해결방법은 파일의 크기를 쪼개서 전송하거나 포멧방식을 NTFS로 변경하면 되는데요.

 

아래는 USB 메모리를 NTFS로 포멧하는 방법입니다. 포멧방식을 변경해서 "USB파일이 너무 큽니다"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FAT32에서 NTFS로 변경하기

 

▼ 먼저 메모리 형식이 FAT32가 맞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이동식 디스크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속성"에 들어가 주세요.

 

 

 

 

▼ 파일 시스템 종류가 FAT32이 맞다면 이제 NTFS 방식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 메모리에 있는 자료는 컴퓨터에 먼저 복사해 주고 이동식 디스크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포멧"을 눌러주세요.

 

 

 

 

▼ 파일 시스템 방식을 NTFS로 변경해 주세요.

 

 

 

 

▼ 빠른포멧 체크후 "시작"을 누르면 포맷이 진행됩니다. 완료후 NTFS 파일 시스템으로 변경되어서 4기가 이상의 파일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