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부팅속도 빠르게 하기

쉽고 간단하게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기

 

윈도우은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더라도 기본값이 변경되지 않도록 시스템 시작과 관련하여 레지스트리에 다양한 값을 기록해 둡니다.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역시 이러한 레지스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컴퓨터 부팅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시작 프로그램은 부팅시 필요한 도구들이 아니면 사용을 중지하는게 좋은데요.

 

오늘은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컴퓨터 시작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은행 보안 프로그램, 툴바, 업데이트 도구 등등 굳이 부팅시 자동 실행되지 않아도 되는 도구들이 대부분 입니다. 백신과 같은 꼭 필요한 도구외엔 사용중지를 걸면 부팅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으로 불필요한 도구들이 부팅과 동시에 실행되는걸 방지해 보세요.

 

 

 

 

 

 

How to Manage Startup Applications in Windows10

 

▼ 단축키 "윈도우키+R"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msconfig"을 눌러주세요.

 

 


▼ 윈도우10 부터는 시작프로그램 탭에 관리 기능이 없어졌습니다. "작업 관리자 열기"을 눌러 주세요.

 

 

 

 

▼ 백신 및 필요한 프로그램 외엔 선택후 아래 "사용 안함"을 눌러주세요.

 

 

 

 

▼ 사실 백신외에 모두 사용안함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빠른 부팅 속도를 원하신다면 사용안함을 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