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없이 가볍게 ISO파일 만들기

Infrarecorder 포터블로 ISO파일 만들기

 

컴퓨터 부품이나 주변기기를 사면 어김없이 CD 한장이 등봉되어 있죠. 편의를 위한 프로그램 또는 설치용 드라이버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요것이... 처음에는 잘 보관하려고 소중이 다루지만 아마도 몇달도 안되서 CD가 어딧는지 찾기 어려우실꺼에요.

 

그래서 이럴때는 CD로 보관하기 보다는 ISO파일 만들기로 파일 형태로 PC에 보관하면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CD 자료를 ISO 파일 만들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사용되는 프로그램은 CD / DVD 굽기 솔루션으로 강력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도구입니다. 가볍고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는 점이 장점입니다.

 

아래 ISO 파일 만들기 방법으로 간편하게 자료를 보관해 보세요.~

 

 

 

Infrarecorder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법

 

▼ 링크페이지에서 윈도우 비트에 따라 portable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바로가기)

 

 

 

 

▼ 설치 없이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언어를 한글로 바꿔 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중 Option에서 Configuration을 선택해 주세요.

 

 

 

 

▼ 상단탭 Language에서 "Korean"을 선택해 주세요.

 

 

 

 

▼ 이제 한글로 보이시죠. CD을 ISO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CD을 삽입후 상단 "실행" → "디스크복사" → "이미지 굽기"을 눌러주세요. 

 

 

 

▼ 1번에서 원본 CD 드라이브를 선택후 2번에서 이미지 파일 저장 경로를 선택해 주세요.

 

 

 

 

 

▼ 파일 크기에 따라 잠시만 기달리면 ISO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