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급 전용 KT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쉽고 정확한 KT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요즘 인터넷 속도를 보면 깜짝 놀랄 정도로 빨라졌죠. 예전엔 영화 1편 다운받는데 2~3시간은 기본으로 걸렸는데 지금은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면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속도는 빨라져도 인터넷 느려짐 현상이나 끊기는 건 여전한 것 같은데요. 게임 중에 뚝뚝 끊기면 정말…. 기분 참 안 좋아집니다.

 

이럴 때 케이티 이용자라면 전용 KT 인터넷 속도측정을 사용하여 문제점을 쉽게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타 ISP 속도 측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Internet Exchange 구간을 거쳐서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경유하는 홉수가 증가하게되어 결과가 부정확할 수 있지만 KT 인터넷 속도 측정은 경로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측정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별도의 기가바이트 측정 기능을 제공하여 좀 더 정확한 측정값을 얻어낼 수 있는데요.

 

아래는 KT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의 속도를 확인해 보세요.

 

 

 

속도 테스트 및 품질보증 테스트하는 방법

 

▼ 링크페이지로 이동하면 일반 속도와 기가급 속도 테스트 버턴이 있습니다. 일반은 케이티 이용자가 아니어도 가입만하면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가급은 요금제에 가입한 분만 가능합니다. 해당되는 버턴을 눌러주세요. (속도 테스트 바로가기)

 

 

 

 

 

▼ 로그인후 아마 테스트기가 반응을 보이지 않으실꺼에요. 먼저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우측 화살표을 클릭해 주세요. 

 

 

 

 

▼ 상단 메뉴중 속도측정길잡이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주세요.

 

 

 

▼ 인터넷 스피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 이제 정상적으로 테스트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인터넷이 빠른지 느린지 판단이 안되시죠? 만약 그러시다면 다음 과정을 따라해 주세요. 

 

 

 

 

▼ 상단 3번째 메뉴를 보면 품질보증 테스트가 있습니다. 클릭후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 총 25분 가량 진행됩니다. 완료되면 측정값과 기준값을 비교하여 기준에 미달하는지 정상인지 알려주는데요. 이런... 전 미달이라고 나오네요. 미달이 나오셨다면 사용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류하고 다시 한번 진행해 보시구요. 계속 동일 결과가 나온다면 품질미달로 AS 접수를 바로 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