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Z 무설치로 간단하게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CPU-Z 무설치 버전으로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처음 구매했을 때의 PC 사양은 기억 속에서 지워지게 되죠. 그냥 단순히 인터넷과 문서 작업은 상관없지만, 게임이나 그래픽 프로그램과 같이 컴퓨터 스펙과 연관이 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그래픽카드, CPU, RAM, 운영체제 버전 등의 기본적인 PC 사양은 알고 있어야 프로그램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CPU-Z 무설치 버전으로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PU-Z 무설치는 CPU, 메모리, 메인보드, 그래픽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무설치 버전으로 설치 없이 바로 확인 가능하며 쉬운 인터페이스로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는  CPU-Z 무설치 버전 다운 및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컴퓨터 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확인해 보세요.

 

 

 

CPU-Z 다운 및 사용법

 

▼ 공식사이트에서 "DOWNLOAD NOW"을 누르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사이트 링크)

 

 

 

 

▼ 압축해제후 윈도우 비트에 맞는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설치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CPU탭에서 NAME을 보면 사용중인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AINBOARD탭에서는 MODEL을 보면 메인보드의 모델명을 알 수 있습니다.

 

 

 

 

▼ MEMORY탭에서 SIZE을 보면 램이 몇기가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 그래픽카드는 GRAPHICS탭에서 "DISPLAY DEVICE SELECTION"을 클릭해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