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앱 Twilight 소개

무료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앱 Twilight

 

요즘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서 눈이 안 좋아지신 분 많으시죠. 종일 모니터를 보고 밤에도 쉼 없이 스마트폰을 보면 결국엔 시력저하 또는 망막 내 시각세포가 손상되는 황반변성이 올 수 있습니다. 되도록 눈에 휴식을 취하거나 눈에 피로를 줄이는 게 중요한데요.

 

이럴 때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앱을 사용하면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을 일종으로 낮에는 물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밤에는 눈의 홍채가 커져 많은 양의 빛이 망막에 도달하기 때문에 블루라이트에 의해 오래 노출되면 망막 손상이 시력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연구 결과를 보면 자기 전에 블루 라이트에 노출되면 생체 리듬이 불안정해져서 잠을 방해한다고 하는데요.

 

아래 무료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앱 Twilight을 이용하여 눈의 피로를 조금이라도 줄여보세요.~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앱 사용법

 

Twilight앱은 필터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파란빛을 투과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앱입니다. 시간에 맞춰서 날이 어두워지거나 원하는 시간에 편안하고 부드러운 레드 필터가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Twilight는 구글플레이스토에서 무료로 설치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기본설정은 색온도 1500K, 강도 40%, 화면밝기감소 10%로 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서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해 보세요.

 

 

 

 

▼ 시간설정은 항상, 태양, 알람, 직접 설정 등 4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직접 설정으로 취침 시간때에 맞추는게 편하실꺼에요.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시작버턴을 클릭하면 작동됩니다. 바로 테스트를 해볼려면 시간 설정을 "항상"으로 설정후 누르시면 되세요. 

 

 

 

 

▼ 아래는 테스트화면입니다. 확실히 차이가 보이시죠.

 

 

 

 

▼ 일시정지를 하고 싶을때는 알림창에서 "일시정지" 버턴을 누르면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