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복원이 간편한 원키고스트 사용법 및 다운받기

컴퓨터 복원이 쉬운 원키고스트 사용법 & 다운

요즘 대기업 컴퓨터를 보면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복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죠. 이러한 복원 기능은 조립 컴퓨터에서도 고스트를 사용하면 유사하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고스트 프로그램은 PC 백업 및 복원, 디스크 복제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로 사용법이 까다롭고 복잡해서 컴퓨터 좀 한다는 유저들이나 컴퓨터 AS 기사들이 많이 사용했는데요. 중국 프로그래머가 고스트 프로그램을 쉽고 간결하게 개조한 원키고스트를 개발하면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컴퓨터를 복원 및 백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키고스트는 설치가 필요 없는 포터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파티션이 최소 두 개로 나뉘어 있어야 하고 C 드라이브의 하드 사용량보다 많은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백업된 파일은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부팅 시 단축키로 간단하게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원키고스트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원키고스트사용법

 

Onekey ghost 다운 및 사용법

 

프로그램을 다운받은후 압축을 해제후 실행파일을 실행해 주세요.

 

▼ 인터페이스가 참 간단해 보이죠. 하단 고급설정을 눌러주세요.~

 

 

▼ 고급옵션으로 좀더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기본 설정 상태에서 상단 "백업"을 체크하고 백업이 저장될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세요.

 

 

▼ "설치"을 체크하면 도스 모드 부팅시 복원이 가능합니다. 윈도우가 열리지 않을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도스 모드 부팅 방법에서 OS 선택 메뉴 또는 단축키를 체크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실행을 누르면 재부팅이 되면서 도스상태에서 고스트가 작동합니다. 보통 20~30분 정도 걸리지만 컴퓨터에 사양에 따라 좀더 걸릴 수 있습니다.

 

 

▼ 복원을 하려면 프로그램을 실행후 "복원" 체크후 "열기"로 백업한 GHO 파일을 선택하거나 부팅시 F11 또는 OS 선택을 통해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