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레임 확인 프로그램 Fraps 다운 및 사용법

Fraps로 간단하게 게임 프레임 확인하는 방법 

 

프레임은 Frame Per Second를 줄여서 부르는 용어로 게임 화면에서 보이는 정지 영상의 낱장을 뜻하죠. 보통 프레임을 표기할 때 초 단위를 기준으로 잡아 초당 프레임 수(FPS)로 쓰이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초당 24~30 Frame이 넘어가면 최소한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볼 수 있지만 정교한 타격 판정과 빠른 반응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는 평균적으로 60 Frame 이상이 필요합니다.

 

프레임은 게임 내 그래픽 옵션, PC 하드웨어의 브랜드별 성능과 구성 차이, 소프트웨어 버전 등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값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Frame이 드롭되는 현상이 있다면 정확한 게임 프레임 확인을 통해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는 게임 프레임 확인 프로그램 Fraps 다운로드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컴퓨터를 진단해 보세요.

 

 

 

How to View Your Game's Frames Per Second (FPS)

 

먼저 공식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 Fraps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주세요. (바로가기)

 

 

 

 

▼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라이센스에 동의후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General탭에서 2가지 옵션을 체크해 주세요. 

 

 

 

 

▼ 99FPS탭 우측을 보면 모니터에 표시되는 프레임값의 위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Overlay Hotkey는 실행 단축키입니다. 기본은 F12이지만 게임 단축키랑 겹쳐진다면 변경해 주세요.

 

 

 

 

▼ 게임을 실행하면 노란색으로 수치가 보여집니다. 단축키를 통해 위치를 변경하고 안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