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삭제기능 안됨 현상 초간단 해결방법

카톡 삭제기능 안됨 현상 이유 와 해결법

 

요즘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면서 더욱더 편리하게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변화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가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지난해 9월에 도입된 카톡 메세지 삭제 기능이 잘 안 된다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본인만 삭제되고 상대방은 삭제가 안 된다만 정말 당혹스럽죠.

 

오늘은 카톡 삭제기능 안됨 현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 삭제하는 방법부터 어떤 경우 삭제가 안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카톡 삭제기능 안됨 이유와 해결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취소 안될때 

 

먼저 메시지를 삭제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시지 전송을 취소하려면 5분안에 실행해야 합니다. 만약 5분이 지나면 본인 핸드폰은 지워지지만 상대방은 그대로 남게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구요.

 

▼ 삭제을 하려면 지우려는 메시지을 꾹 눌러주세요.

 

 

 

 

▼ 메뉴중에 삭제을 눌러주세요.

 

 

 

 

▼ 두가지 옵션중에 "모든 대화 상자에게서 삭제"을 선택해야 상대방도 지워집니다.

 

 

 

 

▼ 5분안에 삭제하고 모든 대화상대를 선택했는데도 지워지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버전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최신 버전인지 확인을 해주세요.

 

 

 

 

▼ 더보기에서 우측 상단 "설정" 버턴을 클릭해 주세요.

 

 

 

 

▼ 설정에서 "버전정보"을 클릭해 주세요.

 

 

 

 

▼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업데이트을 클릭하거나 삭제후 재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