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현상 해결 방법 3가지

구글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현상 완벽 해결 방법

 

요즘은 웹에 자료를 저장할 수 있는 무료 클라우드가 많이 있죠. 대표적으로 네이버와 구글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30기가, 구글은 15기가로 총 45기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드라이브는 협업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하고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여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간혹 익스플로러에서 구글 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이라는 현상이 일어나곤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계정 간의 동기화 문제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해결방법은 크롬,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간단하지만, 익스플로러에서는 설정을 통해 몇 가지 작업을 해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익스플로러에서 구글드라이브 로그인하지 않음 현상 해결 방법 3가지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해 보세요.

 

 

 

Can't login Google Drive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면 참 난감하죠. 다시 로그인하려고 해도 똑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 첫번째 방법으로 익스플로로 우측 상단 "도구" > "안전" > "검색 기록 삭제"을 눌러주세요. 

 

 

 

 

▼ 검색 기록 삭제에서 즐겨찾기,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를 체크후 하단 삭제를 눌러주세요.

 

 

 

 

▼ 두번째 방법은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탭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을 누르고 도메인 간의 데이터 원본 액서스를 "사용 안함"으로 체크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 방법은 "도구" > "인터넷 옵션"에서 보안탭에 있는 "기본 수준"을 클릭후 적용을 시켜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