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특정 부분만 선택해서 포토샵 색바꾸기

액션을 사용하여 특정 부분만 포토샵 색바꾸기

 

사진에서 특정 색상을 돋보이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쉬운 방법은  사진을 흑백으로 만들면 됩니다. 그런 다음 레이어 마스크와 브러쉬를 이용하여 부각할 색상을 넣으면 악센트가 있는 흑백 사진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포토샵 액션을 사용하면 이러한 과정들을 최소화하여 쉽고 간단하게 부분만 선택해서 포토샵 색바꾸기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특정 부분만 선택해서 포토샵 색바꾸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액션 사용 방법을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Selective Color Photoshop Action

 

먼저 작업을 하기전에 액션 및 브러쉬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방법은 링크페이지 맨 하단에 보면 Item Details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서 FREE DOWNLOAD을 클릭하면 5초 정도 있다가 다운이 시작됩니다. (바로가기)

 

 

▼ 포토샵을 열고 사진을 불러와 주세요.

 

 

 

 

▼ Alt + F9을 눌러 액션창을 열고 우측 상단 메뉴에서 "Load Action"으로 다운받은 액션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 불러온 액션 폴더안에 Selective Color을 선택후 하단 ▶ 플레이 버턴을 눌러주세요.

 

 

 

 

▼ 그러면 사진이 흑백이 되면서 자동으로 마스크가 생성됩니다. 브러쉬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턴에서 "Load Brushs"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다운 받은 파일중에 round brush을 불러와 주세요.

 

 

 

 

 

▼ 브러쉬 크기를 조절하면서 변경하려는 색상 부분을 꼼꼼이 색칠해 주세요.

 

 

 

 

▼ 다시 액션창에서 Replace color을 선택 후 ▶ 플레이 버턴을 클릭해 주세요.

 

 

 

 

▼ 이제 색상과 채도 값을 변경해 주세요.

 

 

 

 

▼ 너무나 쉽게 느낌있는 흑백사진이 완성되었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