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차! 실수로 보낸 페메 메세지 삭제하는 방법

페메 메세지 삭제하는 방법 2가지

 

요즘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주로 카톡을 사용하지만 최근 들어 페북 그룹 모음에 가입해서 활동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페메를 이용하게 되네요. 그런데 메신저를 이용하다 보면 너무 많은 사람과 채팅을 해서 대화창이 잔뜩 쌓이거나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가 있습니다. 실제로 얼마 전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실례되는 말을 해서 참 난감했는데요.

 

이럴 때는 페메 메세지 삭제 기능을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고 전체 삭제 기능으로 불필요한 대화창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페메 메세지 삭제하는 방법 2가지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How to delete messages on Facebook Messenger

 

먼저 전체 메세지 삭제를 알아보고 특정 메세지만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페메 앱을 실행해 주세요.

 

 

 

 

 

▼ 삭제할 채팅방을 꾹 눌러 주세요.

 

 

 

▼ 3가지 메뉴가 나타나면 쓰레기통을 클릭해 주세요.

 

 

 

▼ 전체 대화를 삭제하시겠습니까? 창이 나오면 "삭제"을 누르면 모든 내용이 삭제됩니다. 

 

 

 

▼ 실수로 보낸 메시지만 삭제하려면 채팅방에 들어가 메시지를 꾹 눌러 보세요. 그럼 하단에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의 삭제", "내 계정의 삭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사람의 계정에서의 삭제를 누르면 상대방 메시지도 삭제됩니다. 다만 메시지를 보낸 후 10분이 지나거나 상대방의 페메 버전이 낮으면 모든 사람의 계정 메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해 주세요.

 

 

 

▼ 그리고 메세지가 영구적으로 삭제되지만 "메시지가 삭제되었습니다."로 표시되어 삭제한 사실을 알 수 있으며 삭제 후에도 메시지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