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다운 및 간단 사용법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소개

 

학생 또는 학부모라면 나이스(NEIS)서비스에 대해 잘 아시죠. 나이스는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웹을 통해 학교 교육에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죠. 예전엔 직접 학교에 찾아가거나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 볼 수 있었던 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제공자료를 살표보면 생활기록부, 성적, 출석부, 시간표, 식단표, 진학지도, 가정통신문 등등 총 56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스 서비스는 생활기록부를 기록할때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글자수세기 도구를 사용하면 맞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그이유는 고유의 바이트 계산법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영어, 숫자, 특수문자, 공백은 1바이트, 줄바꿈 2바이트, 한글 3바이트로 계산되어 집니다.

 

그래서 생기부를 작성할 때 이러한 계산법이 적용된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를 사용하면 편리한데요.

 

아래는 나이스 바이트 계산기 다운 및 간단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NEIS 바이트 계산기 다운 및 간단 사용법

 

▼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실행 후 좌측 상단에 파란색 칸에 있는 최대 바이트 수를 맞게 수정해 주세요.

 

 

 

 

▼ 내용에 텍스트를 복사해 넣어 주세요.

 

 

 

▼ 결과를 보면 바이트 제한 옆에 초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에 영문, 한글, 특수문자 등 각각의 글자 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