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또는 특정 채팅방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채팅방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 소개

요즘 카톡보다는 페메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던데요. 전 익숙함 때문인지 카카오톡이 편하더군요. 게다가 모임별 단톡방을 따로 관리할 수 있어서 인맥 관리하기에 편리합니다. 그런데 간혹 단톡방에 실수로 다른 글을 올릴 때가 있는데요. 단순히 재미 글이면 상관없지만 중요한 글이라면 정말 끔찍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죠. 그래서 저는 중요한 단톡방은 별도로 배경화면을 다르게 설정해서 실수를 줄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채팅방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채팅방 전체의 배경화면을 한 번에 변경하는 방법부터 특정 채팅방의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하겠습니다.

아래는 채팅방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How to change background image in kakao talk

▼ 먼저 전체 채팅방의 배경화면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채팅에서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 설정 메뉴 중에 "화면"에서 "배경화면을 클릭해 주세요.

 

 

▼ 배경화면은 색상, 일러스트, 앨범 사진 중에 선택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개별 채팅방 배경을 변경하려면 채팅방에 들어간 후 우측 三 메뉴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채팅방 서랍창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채팅방 정보에서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클릭 후 색상, 일러스트, 앨번 사진 중에 배경을 선택하면 특정 채팅방만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