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 3가지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쉽게하는 방법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기능과 성능이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되었죠. 특히 저장공간은 대부분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더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아무리 커져도 이상하게 저장공간은 부족하게 느껴지실 거에요. 1년만 지나도 사진, 영상을 찍으려는 순간 저장공간 부족으로 허덕이게 됩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하게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스마트폰 저장공간을 다시 늘리려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불필요한 캐시 및 데이터 삭제, 카카오톡 캐시 및 파일 삭제,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 등 3가지를 실행하면 꽤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알약M 앱을 사용하면 3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알약M을 이용한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핸드폰저장공간늘리기

 

알약M 앱으로 저장공간 늘릴 수 있는 3가지 방법

알약M은 꼭 필요한 바이러스 검사 기능 외에도 파일 청소, 앱 관리, 메신저 파일 정리 등 스마트폰을 가볍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앱입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상단 메뉴를 보면 "청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에 있는 쓰레기 파일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는 기능입니다. "청소하기"을 클릭해 주세요.

 

 

 

 

▼ 불필요한 캐시파일 선택 후 "청소" 버튼을 클릭하면 정리됩니다.

 

 

 

 

▼ 상단 메뉴 중 "메신저"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파일을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분석하기"을 클릭해 주세요.

 

 

 

 

▼ 기간별 주고받은 미디어파일을 선택 후 "삭제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세번째 앱 정리하는 기능은 별도로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 +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홈 메뉴와 순서 설정에서 "앱관리"을 추가해 주세요.

 

 

 

 

▼ 앱관리에서 "관리하기"을 클릭해 주세요.

 

 

 

 

▼ 앱 목록이 나오면 맨 하단을 내려서 사용하지 않은 앱을 선택 후 "삭제"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