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Edge 삭제 쉽게하는 방법 2가지

Microsoft Edge 삭제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Microsoft Edge 삭제 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몇 년 전까지는 브라우저 부동의 1위는 윈도우 익스플로러였죠. 하지만 점점 점유율이 하락하면서 다른 브라우저에게 1위의 자리를 내줬습니다. 부랴부랴 차세대 익스플로러인 엣지 브라우저를 만들었지만 잦은 오류와 호환성 문제로 옛 영광을 찾진 못했는데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크로미움 기반으로 웹브라우진 속도가 빨라지고 크롬을 만난 것 같은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은 굳이 새로운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필요는 없죠. 이럴 때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의 연결을 변경하거나 삭제하여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Microsoft Edge 삭제 방법 2가지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1. 웹 브라우저 기본앱 변경하기

먼저 첫번째 방법은 웹 브라우저에서 기본앱을 변경하여 엣지 사용을 중지해 보겠습니다.

 

▼ 윈도우 시작화면 좌측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윈도우 설정에서 "앱"을 클릭해 주세요.

 

 

▼ 기본앱 설정에서 "웹브라우저" 연결을 다른 브라우저로 선택하면 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하기

두번째 방법은 엣지를 삭제하여 사용을 중지해 보겠습니다.

 

▼ 먼저 탐색기를 열고 상단 메뉴 "보기"에서 "숨긴 항목"을 체크해 주세요.

 

 

▼ 탐색기에서 아래 경로를 찾아 MicrosoftEdge 폴더를 통째로 삭제해 주세요.

 

C:\Users\MO\AppData\Local\Packages\Microsoft.MicrosoftEdgeDevToolsClien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