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 어플 보는법으로 태풍 이동경로 확인하기

윈디 어플 보는법 및 무료 설치

 

이번 포스팅은 윈디 어플 보는법 및 설치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코로나도 문제지만 태풍이 연이어 한반도를 강타하여 피해를 입히고 있죠. 제9호 태풍 "마이삭"이 3일 내륙을 지나 동해상에서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7일 오전 남해안에 상륙하여 내륙 중심을 관통할 예정입니다. 태풍 "하이선"이 한반도 상률을 앞둔 상황에서 태풍 예상 경로를 찾아보려는 사람들이 해외 날씨 어플인 윈디에 관심이 몰렸는데요. Windy.com 기상 선진국인 체코에서 만든 앱입니다. 기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태풍의 이동경로를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윈디 어플 보는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Windy.com 앱 설치 및 사용법

Windy.com은 기상예보 시각화를 위한 특별한 도구입니다. 빠르고 직관적이며 상세하고 정확하게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GPS 허용 창이 나오면 "완료"을 클릭해 주세요.



▼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三 메뉴를 클릭해 보세요.



▼ 설정화면에서 바람, 비, 번개, 온도, 구름, 파도 등 원하는 날씨 정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지도에서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요일별 날씨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웹캠이 표시된다면 클릭해 보세요.



▼ 실시간으로 주변 상황을 캠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태풍의 이동 경로를 확인하려면 하단 ▷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태풍 이동 경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