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캐시삭제 깔끔하게 정리하기

핸드폰 캐시삭제 앱 소개

이번 포스팅은 핸드폰 캐시삭제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코로나로 집에만 있다 보니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점점 늘어나더군요.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폰이 느려지고 저장공간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원인을 찾아보니 캐시 데이터가 과도하게 쌓여 문제가 발생한 것 같았어요. 캐시 데이터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데이터를 임시로 저장해 놓은 임시 저장소입니다. 예를 들면 캐시가 지갑이라고 생각하면 되세요. 지갑에 돈이 없다면 매번 은행이나 ATM에 가야 하죠. 하지만 현금을 지갑에 넣어두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PU가 메모리에 데이터를 요청할 때 미리 불러온 캐시 데이터를 통해 빠르게 처리가 가능한데요. 유용한 방식이지만 불필요한 데이터가 쌓여서 폰을 느리게 하거나 용량을 잡아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Avast Cleanup 앱을 사용하면 매우 효과적으로 캐시 및 정크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핸드폰 캐시삭제 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핸드폰 캐시삭제

 

Avast Cleanup 앱 설치 및 사용법

Avast Cleanup 앱은 탭 한 번이면 남아 있는 파일과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제거하여 휴대폰을 더욱 빠르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해 주세요. (바로가기)

 

 

▼ 앱 실행 후 시작하기를 클릭 후 "광고 계속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지급 업그레이드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굳이 이용하실 필요는 없어요.

 

 

▼ 여기서 시작을 누르고 "액세스 권한 허용"을 클릭해 주세요.

 

 

▼ 정크 검사 후 "결과 보기"을 클릭해 주세요.

 

 

▼ 빠른 정리 검토에서 추가로 정리할 항목을 선택 후 "정리 완료"을 클릭해 주세요.

 

 

▼ 이제 깔끔하게 캐시 및 정크 파일이 정리되었습니다. 

 

 

▼ 이 밖에도 성능 향상을 위해 앱 정리, 부스트, 미디어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