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간단 방법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얼마전 폰을 바꾸게 되어서 쓰던 아이폰을 아이에게 물려줬는데요. 애플은 가족 공유 기능이라는 게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 등 최대 6명까지 각자 구매한 앱이나 음악, 전자책, 사진, 캘린더 등을 서로 같이 사용할 수 있더군요. 게다가 부모와 자녀용 애플 아이디를 만들면 "구매 허락 요청" 기능을 통해 자녀가 어플을 구매할 경우 부모에게 승인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무분별한 앱 구매를 방지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아이디를 만드는 게 상당히 복잡하더군요. 특히 인증을 위해 카드를 등록할 때 "아이폰 보안코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문구로 더이상 진행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아래는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만들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보세요.

 

미성년자 애플아이디

 

APPLE 미성년자 자녀 계정 생성하기

 

 

자녀 아이디를 생성하기 전에 먼저 지불 방법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기존에 지블 방법을 등록하셨다면 바로 다음 단계로 진행해 주세요.

 

▼ 설정에서 "결제 및 배송"을 클릭해 주세요.

 

 

▼ 결제 및 배소엥서 "지불 방법 추가"을 클릭해 주세요.

 

 

▼ 신용/직불로 등록할 때 "아이폰 보안코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문구로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카카오페이"로 추가하는 걸 추천드해 드려요. "카카오페이" > "카카오톡 로그인"을 클릭해 주세요.

 

 

▼ 약관 동의 후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 정보 제공 동의서 "동의" 후 "비밀번호"을 입력하면 결제 정보가 추가됩니다.

 

 

▼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설정에서 "가족공유" > "구성원 추가"을 클릭해 주세요.

 

 

▼ 가족에 초대에서 "자녀 계정 생성"을 클릭하고 전화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 가족 개인정보 공개 동의 후 자녀의 이름 및 생년월일을 입력해 주세요.

 

 

▼ 자녀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다시 한번 전화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설정에서 자녀 아이디가 생성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