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써서 찾기 정확도 높은 어플 2종

한자써서 찾기 어플 소개

이번 포스팅은 한자써서 찾기 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젊은 세대들은 한자를 잘 읽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오래전 한글전용 정책이 본격화되면서 신문이나 문서에서 한자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한자를 몰라도 생활하는 데 지장이 없지만 우리 문화 깊숙이 스며있어서 간혹 한자를 읽어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에는 옥편을 찾아 부수나 획수를 찾아가며 뜻과 의미를 확인해야 했지만 이젠 그럴 필요가 없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그림 그리듯이 한자 모양을 그려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자써서 찾기 앱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 네이버와 다음에서 만든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키보드로 한자의 음이나 단어를 입력해 검색하거나 한자 필기 인식기를 통해 간편하게 그려서 찾을 수 있어요. 다른 앱에 비해 인식이 잘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광고가 뜨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한자써서 찾기 앱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목차

     

    한자써서 찾기

     

     

    네이버 사전 앱 설치 및 사용법

     

     

    1. 네이버 사전 앱 설치 후 즐겨찾기에서 "한자사전"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메인화면 상단 "한자 필기 인식기"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사전 앱 설치 바로가기)

     

     

    2. 필기 인식창에 한자를 그리면 AI가 유사한 단어를 찾아 줍니다. 검색된 단어를 클릭해 주세요.

     

     

    3. 그러면 음, 한자, 뜻풀이, 부수, 모양자, 학습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사전 앱 설치 및 사용법

    1. 다음 사전 앱 설치 후 "한자사전" 메뉴에서 우측 상단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 사전 앱 설치 바로가기)

     

     

    2. 하단 메뉴에서 "필기 인식/입력기"를 클릭 후 손가락으로 한자를 써주세요.

     

     

    3. 결과에서 단어를 클릭하면 뜻과 음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