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 시티즌코난 설치하기


이번 포스팅은 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갈수록 보이스피싱 수법이 지능화되면서 범죄를 막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최근 발생한 사건들을 보면 스마트폰에 악성 앱을 설치하여 피해자가 은행 등에 거는 전화까지 가로채어 범죄로 유도하는 수법이 등장하였는데요. 이들이 설치한 앱은 무늬만 그럴 듯한 앱이고 계좌,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빼내어 갑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경찰대 스마트치안지능센터에서 개발한 "시티즌코난" 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티즌코난은 스마트폰에 자신도 모르게 설치된 악성앱을 찾아 삭제까지 원스톱으로 해주는 보안 서비스입니다. 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5초도 지나지 않아 검사 결과를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안정하지 않은 프로그램 설치를 막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 시티즌코난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보이스피싱 악성앱

 

 

보이스피싱 악성앱 탐지 방법

 

 

1. 앱 설치 후 권한설정 및 이용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시티즌코난앱 설치 바로가기)

 

 

2. 전화사기범죄가 급증할 때 안내메시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을 설정해 주세요.

 

 

3. 악성앱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검사를 진행해 주세요.

 

 

4. 검사 결과를 보면 앱과 설치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더 정확한 검사를 원한다면 "피싱아이즈 풀버전"을 클릭해 주세요.

 

 

5. 피싱아이즈 앱을 설치해 주세요.

 

 

6. 앱 실행 후 "피싱 검사"를 클릭하여 검사를 진행해 주세요.

 

 

7. 그러면 정상적인 앱, 의심 앱, 원격제어 앱,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