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해보기


이번 포스팅은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서랍이나 오랜만에 꺼낸 옷 주머니 속에서 생각지도 못한 돈을 발견할 때가 종종 있죠.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돈이 발견되면 무척 기분이 좋을 텐데요. 서랍이나 주머니 외에도 나도 모르게 내 돈이 숨어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누구나 사용하는 통신사에도 돈이 잠들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통신비 미환급금은 요금 이중 납부나 장비 미반환 등으로 발생한 과오납금을 말하는데요. 고객의 정보가 변경되었거나 환급 계좌정보가 없어 반환하지 못하고 통신사가 보관하는 금액이 상당하다고 해요. 통신사를 해지하거나 번호이동을 하셨다면 미환급액을 꼭 확인해서 소중한 돈을 돌려받으세요.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KT, SKT, LGU+, SK브로드밴드에서 위탁받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에서 스마트초이스 사이트를 통해 사용자 정보와 통신사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1.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환급/혜택" > "미환급금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초이스 바로가기)

 

 

2.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등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3.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후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4. 그러면 결과에서 과오납 요금, 단말기 할부보증료, 신청 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