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PC버전 더욱 편하게 거래하기


이번 포스팅은 당근마켓 PC버전 사용 방법을 알아볼게요. 요즘 코로나 이후로 중고거래가 더욱 활발해졌죠. 저도 잘 안 쓰는 물건은 팔아서 용돈으로 쓰곤 하는데요. 의외로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당근마켓은 사용해보질 않아서 궁금한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닌텐도 게임 중에 안 쓰는 걸 찾아서 정성스레 사진을 찍고 판매 글을 올려봤습니다. 5분도 안 돼서 바로 휴대폰 진동이 울리더군요. "혹시 구매 가능한가" 당근마켓 채팅이었습니다. 빠르게 거래 약속을 잡고 나니 의외로 간편하면서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동네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이다 보니 집 앞에서 거래할 수 있고 매너온도를 통해 거래자에 대해 미리 예상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그런데 여러 번 거래하다 보니 상대방에게 자세하게 채팅으로 설명하거나 여러 명이 동시에 대화를 걸면 모바일 환경에서 답변하는 게 좀 어렵더군요.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니 완전한 PC 버전은 없지만, 채팅 기능만 컴퓨터에서 쓸 수 있더라고요. 모바일과 동일하게 채팅할 수 있고 자주 쓰는 문구는 저장해서 단축키로 빠르게 입력할 수 있어요.

아래는 당근마켓 PC버전 사용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당근마켓 PC버전 사용법

 

 

1. 공식 홈페이지 우측 상단 "당근채팅 BETA"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웹에서 당근채팅을 사용해보세요. 문구 하단 "더 알아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3. 맨 하단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4. 프로그램 설치 없이 QR코도 로그인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해 주세요.

 

 

5. 앱 실행 후 맨 하단 "내 근처"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6. 내 근처 페이지 우측 상단 "QR 스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7. 카메라 프레임을 QR코드에 가져가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8. QR코드가 인식되면 채팅 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대화 화면 그대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9. 채팅창에서 "자주 쓰는 문구"를 등록하면 단축키로 빠르게 입력할 수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