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택시 어플로 시외할증 없이 이용하기


이번 포스팅은 서울 택시 어플 설치 및 사용법을 확인해 볼게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택시대란이 발생하고 있다고 해요. 코로나19로 택시 기사 수가 급격히 줄면서 어느 정도 예상은 되었지만 부활한 회식과 저녁 식사 등으로 택시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심야 시간대 탄력요금제 실시나 플랫폼 운송사업 부활 등을 제시했는데요. 과연 택시대란을 해결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최근 모빌리티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이제는 모바일로 간단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다림 시간을 줄이고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바로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어플은 카카오T입니다. 카카오톡 계정과 연결해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와 연계하여 결제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이용 가능한 택시를 호출하고 블루, 벤티, 모법, 블랙 등 원하는 택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에서 서울로 이동할 경우 "서울 택시만" 기능을 이용하면 시외할증이 붙지않아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서울 택시 어플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서울 택시 어플

 

 

서울 택시 어플 설치 및 사용법

1. kakaoT 앱 설치 후 접근 권한에 동의하고 카카오계정과 연결해 주세요.

(kakaoT 앱 설치 바로가기)

 

 

2. 메뉴에서 "택시"를 클릭 후 추가 동의를 진행해 주세요.

 

 

3.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주세요.

 

 

4. 블루, 벤티, 모법, 블랙 등 원하는 택시를 선택 후 "서울 택시만"을 체크 후 호출해 주세요.

 

 

5. 시외할증이 부과되지 않는다는 문구와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호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