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ckup Software ] 강력한 무료 윈도우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 6종 소개

 

 

 

 

 

 

 

 

중요 데이터 및 시스템을 복원해주는 소프트웨어 6종

 

 

컴퓨터을 사용하다보면 사용기간이 늘어날수록 문서, 사진, 음악, 비디오 등의 중요한 데이터가 점점 쌓이게 되죠. 제 경우엔 10년동안의 추억이 고스란이 담긴 사진 3000여장과 포트폴리오 원본파일은 절대 지워져선 안되는 파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파일은 3군데 이상 다른곳에서 저장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 대부분의 파일은 그냥 방치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시스템 충돌이나 윈도우 에러, 하드 에러 등이 발생하면 사진을 제외한 대부분의 문서들이 한순간에 날아가는 현상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그래서 자료가 날라가는 상황이 발생하기전에 하드복사/복원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알아보다가 괜찬은게 몇개 보여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하드복원 관련된 프로그램은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눠지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소프트웨어로 구분됩니다. 온라인용은 사용하기 편리하고 이용하는 회사가 망하지 않는한 영구적으로 자료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속도에 따라 좀 틀리겠지만 너무 느리다는 단점이 있네요. 반면에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오프라인용은 막강한 기능과 속도면에선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빠르게 복원기능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릴 오프라인용 소프트웨어 6종중 선택하셔서 소중한 자료을 보호해보세요. 잠깐의 귀차니즘을 극복하신다면 훗날 어떤상황에서도 웃으실수 있습니다.

 

 

 

 

 

AOMEI Data Backuper

 

AOMEI는 쉽고 빠르게 시스템 파일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을 백업할수 있도구입니다.  백업기능은 크게 3가지로 나눠집니다.

 

시스템 백업 :

시스템 파일과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 등의 드라이브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할수있는 기능입니다.

디스크 백업 :

MBR 디스크, GPT 디스크, 외부 하드 드라이브, USB 디스크, 및 Windows에서 인식 할 수있는 다른 저장 장치를 포함하여 디스크 드라이브를 백업합니다.

파티션 백업 :

분할된 파티션이나 볼륨 전체을 백업하는 기능입니다.

 

실수로 삭제된 파일,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을 입었을때 세가지 방법으로 백업을 하셨다면 선택적으로 파일또는 폴더을 복원 할수 있으며 시스템 전체을 복원할수도 있습니다.

 

 

 

 

 

 

 

 

 

Paragon Backup & Recovery 2012 Free

 

Paragon은 백업/복원 소프트웨어중 가장 유명한 도구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컴퓨터을 잘 모르는 분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전체 백업 :

운영 체제, 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설정 및 모든 데이터를 포함하여 PC 복사본을 만들어 줍니다.

차등 백업 :

변경할 데이터을 따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 스케줄러 :

날짜을 지정하여 스케줄러에 따라 백업을 실행시킵니다.

백업 캡슐 :

하드 디스크에 특별한 보안 장소에 백업 이미지를 배치하고 캡슐화 시켜드립니다.

백업 대상 :

외부 storages, CD / DVD / 블루 레이 디스크,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보안 숨겨진 파티션 (백업 캡슐) 등을 백업할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손실된후 이전상태로 컴퓨터을 복원할수 있으며 부팅이 어려운 경우을 대비해 부팅가능한 usb플래시 드라이브을 만들어 손쉽게 복구을 할수 있습니다.

 

 

 

 

 

 

 

 

 

SyncBack

 

SyncBack은 파일 복원 부분에서 깔끔하게 사용하기 쉬운 도구입니다. 동일한 파일이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후 동기화을 진행할수 있어서 따로 신경쓸필요없이 백업을 할수 있습니다. 

 

SyncBack은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SyncBackFree 버전을 사용하시다가 추가 기능이 필요하시면 SyncBackpro, SyncBackse을 구매후 사용해주세요.

 

 

 

 

 

 

 

 

 

 

EaseUS Todo Backup Free

 

EaseUS Todo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 충돌 시나리오을 통해 보호기능을 제공하고 쉽게 데이터을 복원할수있습니다. EaseUS Todo의 최대 장점은 사진, 음악, 비디오, 문서을 단 한번의 클릭으로 다시 원상복구 시킬수 있다는점입니다. 개인이 사용할 경우 무료로 제공하며 상업적인 목적일 경우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EaseUS Todo 무료 버전 주요기능

- 전체 시스템 백업 및 복구

- 클라우드로 복사 기능

- 지정된 폴더 동기화 기능

- 디스크 및 파티션 복제

- 백업 스케줄러(일부)

- 윈도우 2000, XP, 비스타, 7, 8. 9. 10 지원

 

 

 

 

 

 

 

 

 

 

Cobian Backup 

 

Cobian은 다른 디렉토리 또는 네트워크을 통해 예약 자동 동기화을 할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FTP로 다운로드와 업로드 즉 두방향으로 백업을 진행합니다. 또한 매우 적은 리소스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부담이 가지 않는 경량화된 소프트웨어입니다.

 

 

 

 

 

 

 

 

 

DFIncBackup Home 

 

DFIncBackup은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백업툴중에 하나입니다. 모든 파일을 처음부터 백업할 필요없이 마지막 또는 변경된 지점부터 이어서 작업을 진행해주는 스마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버전은 ZIP 아카이브에 저장되어 백업용량을 줄여줍니다.

 

DFIncBackup 프리버전 주요기능

- 빠른 시작 마법사 및 템플릿 제공

- 증분 백업, 차등 백업 기능

- ZIP 아카이브 형식

- CD/DVD, 외부 USB, HDD, 네트워크에 백업 가능

- 스케줄러 내장

- 파일뷰어 로그 제공

- 이메일 백업 알림 기능

- 컴퓨터 종료할때 자동 작업 실행 기능

 

 

 

 

 

 

 

 

 

<관련글>

2013/01/28 - [ 파워포인트 디자인 서식 ]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POWERPOINT 배경 양식

2013/01/08 - [ 웹사이트 최적화 ] 홈페이지, 블러그 로딩속도 측정 및 개선해주는 웹서비스 모음

2013/01/07 - [ 추천 미디어 플레이어 ] 막강한 기능으로 무장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BEST5

2012/12/19 - [ 컴퓨터 10년은 더 쓰자! ] PC 정리 및 최적화을 통한 컴퓨터 성능향상 9가지 프로그램

2012/12/17 - [ 데이터 초고속 카피 ] 윈도우 복사보다 최대 3배 빠른 초고속 파일 복사 소프트웨어 모음

2012/12/10 - [ 프리 소프트웨어 ] 해외 상위 TOP10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웹싸이트 목록

2012/11/30 - [ 노트북 배터리 관리 ] 노트북 배터리 최적화해서 한번 충전으로 오래 사용하기

2012/11/29 - [ 무료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 ]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소통가능한 무료 영상회의 모음

2012/11/26 - [ 어플 전송 프로그램 ] 아이폰&아이패드 간의 어플리케이션 원클릭 전송 프로그램

2012/10/31 - [ 온라인 동영상 다운 받는법 ] 유튜브,TruTV 등 온라인 동영상 쉽게 다운 받는 프로그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