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출력하기


이번 포스팅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돈과 관련된 일이나 비자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소속이나 소득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그리고 매년 연말정산이나 자금 융통이 필요하다면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이 문서는 본인이 직장에 소속되어 있다는 사실을 밝히는 위한 용도입니다. 소득의 증명을 위한 절차에 따른 서면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발급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로부터 요청해서 받아낼 수 있습니다. 인사처나 경리부서에 방문하여 요청하면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의 직인이 꼭 찍힌 문서에만 효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했지만, 이제는 간편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클릭해 주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간편인증 방식에서 카카오톡, 네이버, 패스 등 인증 방식을 선택해 주세요.

 

 

3.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4. 증명서에서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해 주세요.

 

 

5.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6. 가입내역에서 특정사업장을 선택 후 "프린터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7. 발급용도을 선택해 주세요.

 

 

8. 그러면 증명서를 프린터 또는 pdf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