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쉽게 받기


이번 포스팅은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을 알아볼게요. 이제는 실물 신분증 없이도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이용해 신분을 확인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신분확인 효력을 갖는데요. 전국 편의점, CGV, 식당 등 일상 생활에서 미성년자 여부 확인에 사용이 가능하고 국내선 공항 탑승 수속, 여객터미널에서 탑승 시 신분확인, 관공서에서 증서 발급 시 신분 확인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을 우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도입된 방식은 자기주권 신원 증명 방식이라고 합니다. 자기주권 신원증명은 개인 정보 소유 및 이용 권한을 신원 주체인 사용자가 갖게 하는 걸 말하는데요. 자신의 스마트폰에 본인 신원 정보를 발급받아 보관하고 요청이 있을 때마다 제공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해요. 

발급받는 방법은 PASS 앱에서 기본 정보 입력 등 간단한 절차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1. 패스 앱 설치 후 중앙 메뉴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클릭해 주세요.

(패스 앱 설치 바로가기)

 

 

2. 주민등록증 탭에서 "등록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3. 모바일 확인서비스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4.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5.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을 입력해 주세요.

 

 

6. 성공적으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이용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7. 보안상 캡쳐가 안되는데요. 빨간 테두리 안에 본인의 주민등록증에 수록된 성명, 생년월일, 주소와 함께 QR코드가 표시됩니다. '상세정보 표시'를 선택하면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