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강좌 ] 고급스러운 중세시대 메탈 텍스트 효과 만들기 강좌

 

 

 

 

중세시대 느낌의 메탈 텍스트 포토샵 강좌

 

 

포토샵에서 텍스트 효과를 만들어보면 단시간에 많은 기술을 배울수 있습니다. 특히 텍스트 효과중에 꽃이라고 할수 있는 메탈효과는 재질, 그림자, 광원, 3D 등 사실적인 표현력을 익힐수 있는 기술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른 효과를 배울때도 많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세시대 느낌의 폰트를 사용한 금속 텍스트 효과 강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의 기초 단계를 넘으셨다면 한번쯤 도전해 볼만한 강좌로 Blending 옵션, 그라디언트 도구, 레이어 스타일 등 비교적 쉬운 포토샵 도구를 사용하여 멋진 크롬 금속 질감 텍스트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강좌의 중요내용만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고 아래 동영상을 통해 차근차근 진행해보세요.

 

 

 

 

 

1. 캔버스와 배경 설정

 

먼저 새 캔버스를 해상도 72dpi, 1080×1920 픽셀로 생성합니다. 텍스트 뒷 배경으로 사용할 그런지 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두운 그레이색상을 채우기 도구를 이용하여 칠한 다음 다운 받은 그런지 브러쉬 세트를 이용하여 붓으로 오래된 질감표현을 만들어 줍니다.

 

 

 

 

 

 

 

 

 

2. 텍스트 설정

 

텍스트는 로텐부르크 장식 폰트를 사용하여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여 작성합니다. Ctrl + A를 눌러 텍스트를 선택후 텍스트를 가운데 정렬해주고 자간의 수치를 줄여서 글자를 모아주세요.

 

 

 

 

 

 

 

 

 

3. 텍스트 레이어 효과

 

이제 가장 중요한 텍스트 스타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Blending 옵션, 바벨&엠보스, 그림자, 새틴, 그라데이션 오버레이, 패턴 오버레이 등의 수치를 동영상을 보면서 천천히 입력해 보세요. 수치를 입력할때마다 점점 메탈 모습으로 변하는 텍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몇가지 효과 추가

 

좀더 자연스러운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몇가지 효과를 추가하여야 합니다. 텍스트 레이어를 복사하여 새로운 그라데이션, 혼합모드, 흐림효과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금속 질감을 표현합니다.

 

 

 

 

강좌는 크게 4단계로 구성되어 있지만 실제로 작업해보면 그렇게 난이도는 높지 않습니다.

메탈 강좌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면 앞으로 디자인 작업을 할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관련글>

2013/06/14 - 포토샵 3D 텍스트 효과를 이용한 영화 맨오브스틸 포스터 만들기 강좌

2012/09/06 - [포토샵 텍스트 효과 ] 귀여운 캔디 스타일 포토샵 텍스트 만들기

2012/08/30 - [ 포토샵 브러쉬 ] 고수들이 숨겨왔던 시크릿 포토샵 브러쉬 팩 60종

2012/04/10 - [ 포토샵 텍스트 효과 ] 텍스트 배경을 이용한 포토그래피 기법

2012/02/08 - [ 포토샵 ] 메탈 텍스트 효과 소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