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리에 유용한 하드디스크 사용량 분석 도구

 

무료 컴퓨터 하드디스크 사용량 분석 도구

 

 

오늘은 윈도우 PC에서 하드디스크 파일별 사용량을 분석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하드디스크의 공간이 커짐에 따라 오히려 공간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무작정 인터넷에서 자료를 받고 관리를 안하면 항상 디스크 공간 부족하다는 창을 보실수 있습니다. 컴퓨터내에 보관되어 있는 파일을 보면 사진, 동영상, 음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료들이 공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자료들이 얼마큼 내 하드디스크에 사용되고 있는지 파악한다면 좀더 수월하게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하드디스크 사용량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어떤 파일들이 얼마큼 내 하드디스크를 점유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할수 있으며 불필요한 파일 및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하고 종류별로 분리하여 정리할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줍니다.

 

총 8가지의 도구중 내 컴퓨터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더이상 하드드라이브의 공간 부족 창에 시달리는 일이 없도록 만들어 보세요.~

 

 

 

 

 

 

 

 

WinDirStat

 

WinDirStat은 다양한 버전의 Microsoft Windows 용 디스크 사용량 통계 뷰어 및 정리 도구입니다. 윈도우 탐색기와 유사해 보이지만 파일별/크기를 기준으로 정렬되어 디렉토리의 전체 파일 내용을 쉽게 알수 있습니다.

 

 

 

 

 

 

 

 

TreeSize Free

 

TreeSize는 사용자의 소중한 디스크 공간이 어디로 사라졌는지 알수 있는 도구입니다. 파일의 종류, 크기, 갯수 뿐만 아니라 최종 액세스 날짜 및 소유자를 찾을수 있습니다.

 

 

 

 

 

 

Disktective

 

Disktective는 시스템에 사용되는 디스크 공간을 추적하는 윈도우 프리웨어 유틸리티입니다. 디렉토리의 실제 크기와 내부 공간의 분포에 대한 보고서를 볼수 있습니다.

 

 

 

 

 

 

JDiskReport

 

JDiskReport는 하드디스크에 사용된 파일 및 디렉토리 공간을 이해할수 있는 도구있으며 더 이상 사용되고 있지 않은 불필요한 파일과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분석된 자료는 차트 및 세부 테이블로 볼수 있습니다.

 

 

 

 

 

 

RidNacs

 

RidNacs RidNacs는 Microsoft Windows용 디스크 공간 사용량 분석기로 매우 빠르게 로컬 드라이브를 탐색하여 차트 뷰를 생성합니다. 아마도 오늘 소개해드린 도구중에 가장 쉽고 빠르게 디스크 공간의 정보를 확인하실수 있을꺼에요.

 

 

 

 

 

Scanner

 

이 도구는 하드디스크 또는 기타 저장 매체의 사용량을 햇살 모양의 차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트는 한번에 모든 디렉토리의 주요 파일과 폴더를 보여줍니다.

 

 

 

 

 

 

Free Disk Analyzer

 

Free Disk Analyzer는 디스크내에 파일 크기가 큰 순서로 정렬하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비디오, 사진 및 아카이브와 같은 큰 파일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다른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디스크의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있습니다.

 

 

 

 

 

 

 

SpaceSniffer

 

SpaceSniffer는 디스크에 저장된 폴더와 파일을 트리맵으로 시각화하여 사용자가 저장공간에 대한 이해를 쉽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관련글>

2014/08/06 -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웹사이트 모음

2014/07/01 - 컴퓨터 생활이 편리해지는 유용한 무료 사이트

2014/05/13 - 강력한 기능을 가진 컴퓨터 원격제어 7종 소개

2014/03/19 - 설치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무료 영문 웹폰트 5종 소개

2013/12/02 -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지켜주는 백신 어플 소개

2013/11/12 - 컴퓨터의 주적!! 대표적인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의 용어 설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