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가기전 가구 배치 프로그램으로 가상으로 평면도를 그려보세요.

 

가상으로 가구 배치를 해볼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  

 

이사를 하게되거나 사무실 레이아웃을 변경할때 어떤식으로 계획을 짜시나요? 간단한 구조야 머리속에서 대충 해도 실수할 일이 없지만 규모가 크거나 배치해야할 가구가 많다면 큰 실수를 범할수도 있습니다. 예전엔 사무실 레이아웃을 계획할때는 평면도를 그리고 거기에 맞쳐서 가구와 집기류를 배치했는데요. 이제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손쉽고 정확하게 가상으로 방 레이아웃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 이사할 공간에 가상으로 가구를 배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8가지의 도구들로 가구 배치, 방 인테리어, 주방 도우미, 조경, 3D 평면도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매우 사실적으로 사무실 또는 홈 레이아웃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 가구 배치 프로그램으로 실수 없이 공간을 꾸며 보세요.

 

 

 

 

 

 

 

Ikea Home Planner

 

역시 공룡 기업 이케아라서 그런지 제공하는 도구의 스케일이 남다르네요. 이케아에선 총 5가지의 레이아웃 도구를 제공합니다. 주방 도우미, 옷장 플래너, 수납 플래너, 오피스 플래너, 어린이 수납 플래너 등 공간 활용에 대한 계획을 철저하게 세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Design a Room

 

침실, 주방, 방 등 원하는 공간을 선택하고 바닥과 페인트, 가구를 추가하여 가상으로 방을 꾸며볼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Garden planner

 

가든 플래너는 미리 조경 계획을 세울때 유용한 도구입니다. 앞마당이 있으신분은 멋지게 꽃과 나무를 심어보세요.

 

 

 

 

 

 

 

Homestyler

 

오토데스크사에서 제공하는 수준높은 홈스타일 도구입니다. 2D 평명도와 3D 입체 평명도를 제공하여 사실적인 공간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Sweet Home 3D

 

스위트 홈 3D는 무료 인테리어 디자인 응용프로그램으로 가구를 배치하고 집에 대한 공간을 계획하여 3D로 미리 결과를 참조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다운로드 버전과 온라인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rtdraw

 

스마트드로우는 홈 랜더링 및 실내 디자인을 위한 도구입니다.

 

 

 

 

 

 

 

Floor plan

 

다소 사용방법이 어려운 점이 있지만 매우 뛰어는 평면도 제작 도구입니다. 전문가 못지않은 세밀한 레이아웃 제작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2015/01/22 - [움짤만드는법]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GIF 제작 도구 소개

2014/12/30 - 영화속 특수효과를 배울 수 있는 에프터 이펙트 강좌 모음

2014/11/25 - HTML5로 제작된 최신 홈페이지 템플릿 모음

2014/11/06 - 한단계 진보된 즐겨찾기 관리를 위한 북마크 도구 모음

2014/10/01 - 애플의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스위프트(Swift) 무료 강좌 모음

2014/09/02 - 최대 6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을 빠르게 해주는 앱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