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웹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및 백업

 

 

최근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55% 밑까지 내려왔다는 기사를 읽고 저처럼 구글 크롬과 IE를 같이 사용하는 이용자가 늘어난게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다른나라에 비해 IE 의존도가 높은 한국에서도 다른 브라우저를 쓸수밖에 없는 이유는 IE 버전끼리의 호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XP사용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점유율은 계속 하락할수밖에 없을듯 보입니다.

 

호환성 문제로 저 처럼 구글크롬이나 사파리, 파이어폭스를 선택하여 보조 브라우저로 사용하는분들이 계실텐데요. 즐겨찾기는 브라우저 별로 서로 공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인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HTML로 저장하여 다른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통해 동일한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여러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즐겨찾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사시에 북마크를 백업하여 보존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설명 읽어보시고 안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즐겨찾기 가져오기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 내보내기 및 백업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익스플로러에서 즐겨찾기를 HTML 형태로 저장해보겠습니다.

브라우저 상단 메뉴중 "파일"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를 클릭해주세요.

 

 

 

 

 

설정창에서 "파일로 내보내기"를 선택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내보내기는 즐겨찾기, 피드, 쿠키 모두 파일로 만들수 있습니다. 우선 지금 필요한 즐겨찾기만 선택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파일이 저장될 위치를 선택해주세요. 뒤에 나올 가져오기에서 파일을 넣을수 있게 찾기 쉬운곳에 저장해주세요.

 

 

 

 

 

 

완료되었습니다. ^^ 저장된 파일을 보면 확장자가 HTML로 되어 있습니다. 클릭해보면 창이 하나뜨면서 즐겨찾기 목록이 웹에서 보이실꺼에요.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사용할수 있으니 꼭 백업해두시길 권해드려요.

 

 

 

 

 

 

 

IE, 구글크롬, 파이어폭스에서 즐겨찾기 가져오기

 

익스플로러에서 가져오기

위에 내보내기에 동일한 방법으로 "파일" >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클릭후 "파일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HTML 즐겨찾기를 저장한 위치를 선택후 "다음" 버턴을 누르면 가져오기 끝!!! 

 

 

 

 

 

 

구글크롬에서 가져오기

브라우저 창의 오른쪽 상단에서 Chrome 메뉴 를 클릭합니다.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설치된 웹브라우저의 북마크를 선택하거나 다운받은 HTML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후 파일을 불러오면 즐겨찾기가 추가됩니다.

 

 

 

 

 

파이오폭스에서 가져오기

북마크 버튼 클릭하고 모든 북마크 보기를 선택하여 라이브러리 창을 여세요.

"가져오기 및 복구" > "TML에서 북마크 가져오기"를 선택후 HTML 파일을 찾아 가져오면 북마크가 추가됩니다.

 

 

 

 

 

 

<관련글>

2015/04/06 - GIF 애니메이션를 가장 쉬운 방법으로 크기를 조정하고 자를수 있는 도구 소개

2015/02/25 - HTML5 게임 제작에 도움되는 게임 엔진 라이브러리 모음

2015/02/10 - SD 메모리카드 데이터 복구 무료 프로그램 EaseUS 소개

2014/07/17 - 방대한 3D 모델링 소스를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