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 없이 PNG JPG 변환이 가능한 3가지 방법

  

간단하게 PNG JPG 변환이 가능한 3가지 방법

 

PNG 파일은 뭉개짐 현상 없이 원본 화질을 거의 그대로 보존해주는 포멧이죠. JPG 처럼 저장할때 마다 품질이 저하되지 않고 양자화 영향으로 잡티가 끼는 현상이 적은데요. 뒷배경을 날려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거나 경계선이 뚜렷한 이미지를 저장할때 매우 유용한 방식입니다.

 

다만 JPG 방식과 용량대비 품질을 비교했을때 육안으로는 화질의 차이를 크게 느낄수 없기 때문에 색감이 중요한 사진이 아니라면 최대 5~10배 차이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JPG 방식으로 이미지를 보관하는게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PNG JPG 변환이 가능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과 온라인 변환기, 확장자 변경 등 특별한 프로그램 없이도 PNG를 JPG 변경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PNG JPG 변환이 필요할때 아래 3가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바꿔보세요.~

 

 

 


 

 

그림판으로 PNG JPG 변환하기

 

윈도우에 포함되어 있는 그림판으로 파일을 변환해 보겠습니다.

 

 

▼ 그림판 실행후 "파일"을 눌러주세요.

 

 

 

 

 ▼ "열기"를 눌러 PNG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 "파일"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른후 하단 파일형식에서 "JPEG"를 선택하고 저장하면 변환이 됩니다.

 

 

 

 

 

온라인 변환기로 PNG JPG 변환하기

 

convertio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메인화면에서 컴퓨터 모양을 눌러주세요.

 

 

 

 

 

▼ "ADD MORE FILES"를 눌러서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 변환이 완료되면 "DOWNLOAD"버턴을 누르면 다운이 시작됩니다.

 

 

 

 

 

파일 확장명 변경으로 PNG JPG 변환하기

 

파일 확장명을 변경하는건 솔직히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변경은 되지만 수동방식이기 때문에 이름만 변경되는건데요. 이 방식은 웹에 올릴때 PNG 포멧을 지원하지않고 급하게 올려야할때 유용합니다.

 

 

▼ "보기"에서 "파일 확정명"을 체크하면 파일 옆에 확장명이 보여집니다. 확장자를 PNG로 변경해주세요.

 

 

 

 

▼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상관없이 "예"를 누르면 변환됩니다.

 

 

 

 

 

 

<관련글>

2015/09/25 - 데이터 시각화에 유용한 인포그래픽 브로셔 템플릿 AI 소스

2015/08/24 - 디스크 공간이 부족할때 유용한 컴퓨터 용량 늘리기 도구 7종

2015/08/18 - 한번에 여러장의 사진 크기 줄이기 기능이 있는 리사이징 도구 8종

2015/06/23 - 한글이 안쳐져요? 컴퓨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