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소설 읽기가 편한 텍스트 뷰어 3종 소개

 

소설 읽기 전용 텍스트 뷰어 소개

 

책은 한장 한장 넘기면서 읽을때가 가장 몰입도가 좋은데요. 바쁘게 살다보니 여유롭게 책을 펼쳐서 읽을 시간이 부족하게 되네요. 대신 인터넷 소설로 자투리 시간이 날때마다 txt파일을 열어 글을 읽고 있습니다.

 

처음엔 메모장으로 txt 파일을 열어서 소설을 읽었는데요. 폰트와 글간격이 왠지 읽기 불편한 느낌이고 책갈피 기능이 없어서 매번 저장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소설 읽기 전용 텍스트 뷰어을 사용해보니 굉장히 편하더군요. 텍스트 파일을 전자책 형태로 보여주고 폰트 크기, 색상, 배경, 책갈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 소설을 읽기 편한 텍스트 뷰어 3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가지의 도구는 기능 및 성능은 유사하지만 책읽는 분위기와 각기 장단점이 틀려서 책을 읽어보고 선택해보세요. 또한 텍스트 파일에 따라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 소설 매니아라면 두가지 이상의 텍스트 뷰어를 설치해두면 대부분의 파일을 문제없이 읽을 수 있습니다.


아래 텍스트 뷰어로 즐거운 독서시간 되세요.~

 

 

텍스북 

 

줄간격, 글자간격, 폰트 크기 등등 텍스트 편집 기능 및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편안하게 텍스트 파일을 읽을 수 있는 도구입니다. 다만 실행할때 좀 무겁고 로딩속도가 느린편입니다. 그것 외엔 책장 넘기는 느낌이나 글을 읽을때 가독성이 좋은것 같습니다.

 

 

Download Page

 

 

 

 

SD.텍스뷰 

 

거의 모든 설정값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 가능하며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빠르게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무설치로 압출을 푼후 바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Download Page

 

 

 

 

이지뷰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굉장히 빠른 실행 속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문서 전체를 복사하거나 찾고자하는 문서열을 검색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age

 

 

 

 

 

 

<관련글>

2016/01/22 - 웹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한 wordmark 폰트 뷰어 소개

2015/10/19 - 온라인 도구로 쉽고 간단하게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2015/06/01 - 편리한 온라인 무료 마크다운 텍스트 편집기 소개

2015/01/13 - 레이어명을 한번에 바꿀 수 있는 포토샵 스크립트 소개

2015/04/27 - 컨텐츠 도용 방지를 위한 무료 표절 검사 프로그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