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 최적화된 jpg, gif 이미지 용량 줄이기 도구 소개

 

JPG, GIF 이미지 용량 줄이기에 유용한 도구 9종

 

웹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형식을 보면 256가지의 색상만 저장할 수 있고 일명 움짤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gif, 16만 컬러 이상을 지원하며 다양한 색상과 명도를 표현할 수 있고 압축효율이 높은 jpg, 원본에 손상을 가하지 않고 용량을 줄이는 압축 방식을 사용한 png, 화질은 jpg와 차이가 없고 애니메니션이 가능하지만 gif보다 용량이 확 줄어든 WebP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은 gif와 jpg는 저장방법에 따라 용량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이 들어간 gif는 일반 이미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용량을 가지고 있어서 웹사이트에서 로딩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최적화된 웹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선 이러한 jpg, gif 이미지 용량줄이기로 로딩시간을 최소화하여야 하는데요.

 

오늘은 jpg, gif 이미지 용량 줄이기에 유용한 도구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총 9가지의 도구를 이용하면 화질의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이미지 용량 줄이기가 가능한 합니다. 각 도구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여러가지의 도구를 설치하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9가지 프로그램으로  jpg, gif 이미지 용량 줄이기를 쉽고 간단하게 해보세요.~

 

 

 


 

 

Shrink O’Matic

 

O'Matic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이미지의 비율, 크기, 회전, 형식, 워터마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Download Page

 

 

 

 

ImageOptim

 

ImageOptim는 원래의 품질을 잃지 않고 모든 gif 이미지를 압축하여 원래크기의 60~8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Download Page

 

 

 

 

FileOptimizer

 

FileOptimizer는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를 포함하여 인기있는 파일 형식을 압축하여 최적화시켜주는 도구입니다.

 

 

Download Page

 

 

 

 

FILEminimizer Pictures

 

FILEminimizer는 gif 이미지를 최대 98% 압축시켜주는 최적화 기술이 장착된 도구입니다. 한번에 여러가지 gif를 압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Download Page

 

 

 

 

RIOT

 

RIOT는 품질을 비교해주는 듀얼뷰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최적화된 이미지를 미리보기로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age

 

 

 

 

Giffing Tool

 

Giffing은 반복적인 픽셀과 색상을 커버하고 이미지를 최적화해주는 도구입니다.

 

 

Download Page

 

 

 

 

GIFMicro

 

GIFmicro는 gif 이미지를 최적화하고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Download Page

 

 

 

 

GIF Optimizer

 

한번의 클릭으로 최대 90%까지 gif 이미지를 최적화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압축을 완료하기 전에 원본과 출력 이미지를 비교하는 미리보기 창을 제공합니다.

 

 

Download Page

 

 

 

 

 

 

<관련글>

2016/05/20 -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포토샵 플러그인 7종

2016/03/28 - 그래픽 디자인 배경으로 유용한 우드 텍스쳐 모음

2016/02/18 - 웹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하이퀄리티 무료 영문폰트 모음

2016/01/05 -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모음

2015/10/26 - 누구나 쉽게 만드는 초간단 포토샵 패턴 만들기

2015/10/19 - 온라인 도구로 쉽고 간단하게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2015/10/13 - 그래픽 디자이너를 위한 50가지의 추천 색조합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