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XML 뷰어 소개

 

 

표준 전자세금계산서 확인을 위한 XML 뷰어 소개

 

요즘은 세금계산서를 전자로 발행하다보니 메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죠. 참 편리해지긴 했는데 파일형식이 XML이다보니 자체적으로 뷰어를 지원하지 않거나 컴퓨터에 뷰어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알수없는 컴퓨터 언어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일로 보내진 전자세금계산서를 관리하기 위해 컴퓨터에 보관할 경우 추후에 프린터를 하기 위해선 반듯이 XML 뷰어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XML 뷰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엔티커뮤니케이션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인데요. A4지 한장에 두개씩 계산서를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는 XML 뷰어의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전자세금계산서를 관리해보세요.~

 

 

 

 

XML VIEWER 설치 및 사용법

 

표준 전자세금계산서 뷰어는 배포도 자유롭게 가능하기 때문에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먼저 파일을 다운받아 주세요.~

taxview_setup.exe 

 

 

 

▼ 다운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화면이 시작됩니다.  "NEXT"를 클릭해주세요.

 

 

 

 

 

▼ 표준 전자세금계산서 뷰어에 대한 라이센스입니다. 읽어보시고 "YES"를 눌러주세요. 

 

 

 

 

 

▼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로를 선택후 "NEXT"를 눌르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 프로그램 첫화면입니다. 좌측에서 XML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 폴더에서 XML 파일을 클릭하면 하단에 세금계산서가 보여집니다. 여러개의 파일을 선택후 인쇄하기를 누르면 2개씩 연속으로 인쇄됩니다. 간단하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