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혀둔 CD MP3 변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소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CD MP3 변환하는 방법

 

요즘은 좋아하는 노래를 음원사이트에서 직접 다운 받아 사용하다보니 편의성이 떨어지는 CD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그런데 아이를 키우다보니 어린이집이나 학원에서 주는 교육용 CD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행이 집에 오래된 CD 플레이어가 있어서 음악을 들려주긴 하는데요.

 

왠지 너무 제한된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불편해서 MP3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정말 쉽더군요.!!! 

 

오늘은 묵혀둔 CD MP3 변환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D MP3 변환하면 컴퓨터, 스마트폰, 자동차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변환하기 위해서 특별히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쉽게 변환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CD MP3 변환 방법입니다. 참고하여 변환에 성공해 보세요.~

 

 

 

 

 

Windows Media Player로 CD MP3로 변환하기

 

변환을 하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필요한데요. 잘 안쓰다보니 어딧는지 모르는분들이 많죠. 이럴때는 윈도우 검색창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 윈도우 검색창에 "Windows Media Player"를 검색 후 상단에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 CD를 넣은 상태에서 플레이어 왼쪽 사이드를 보면 CD아이콘이 있는 제목이 보이실꺼에요. 클릭후 상단 메뉴 중 "복사설정"을 눌러주세요. 

 

 

 

 

 

 

▼ 복사설정에서 "기타 옵션"을 선택해 주세요.

 

 

 

 

 

 

▼ 옵션에서 1번 저장 위치를 정해주고 2번 복사설정에서 MP3 파일형식으로 변경후 3번 오디오 음질을 최상으로 해줍니다. 

 

 

 

 

 

 

▼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상단 "CD 복사"를 눌러주세요. 

 

 

 

 

 

 

▼ 변환하는데 시간이 좀 소요됩니다. 굳이 CD 내용 모두를 변환할게 아니라면 필요한 음악만 선택후 변환을 누르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완료된후 파일을 보면 MP3로 변환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쉽죠~

 

 

 

 

 

 

 

<관련글>

2016/01/25 - 마음이 평온해지는 풍경 고화질 컴퓨터 배경화면

2016/01/22 - 웹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한 wordmark 폰트 뷰어 소개

2015/11/19 - 심플한 파워포인트 테마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추천 사이트 10선

2015/10/08 - 정말 간단한 윈도우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방법 소개

2015/09/14 - 지메일 수신확인 기능을 추가해주는 Streak 도구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