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초간단 엑셀 용량줄이기

 

 

쉽고 간단한 엑셀 용량줄이기 3가지 방법

 

엑셀은 강력한 계산기능과 통계, 그래프, 자료관리 등 무궁무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만 잘 한다면 매우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그런데 기능이 많고 여러사람이 공유해서 작업을 하다보니 파일의 크기가 점점 무거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미지가 많이 포함되어 있거나 오랫동안 같은 시트안에 데이터를 추가하다보면 엑셀 용량이 매우 커지는데요. 이럴경우 파일을 열때 로딩속도도 느려질뿐만 아니라 랙걸린거 처럼 버벅이는 현상이 나타나고 메일 발송시 용량 제한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한 엑셀 용량줄이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별한 도구나 복잡한 단계없이 매우 간단하게 엑셀 용량줄이기가 가능한 3가지 방법입니다. 이미지가 많은 문서, 오래사용된 문서, 용량 큰 문서 등을 효과적으로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엑셀 용량줄이기 3가지 방법으로 무거운 문서들을 슬림하게 만들어 보세요.~

 

 

 

 

 

이미지가 많은 문서 용량 줄이기

 

엑셀 안에 사진이나 이미지가 많은 경우엔 "그림압축"으로 모든 이미지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피스2007은 이 기능을 사용해도 별 효과가 없습니다. 2010이상이나 2003에서 사용해 주세요.

 

 

 

▼ "다른 이름으로 저장"를 누른후 하단 "도구"에서 "그림압축"을 클릭해주세요.

 

 

 

 

▼ 그림압축창에서 "옵션"을 눌러주세요. 

 

 

 

 

 

▼ 압축옵션을 모두 체크해주고 대상출력에서 "화면(150ppi)" 또는 "전자메일(96ppi)"를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파일 용량이 줄어듭니다.

 

 

 

 

 

오래된 문서 용량 줄이기

 

오래된 문서일수록 눈에 보이지 않는 개체들이 계속 누적되어 용량을 키우고 버벅이게 만드는 경우가 많죠.  불필요한 개체를 한번에 선택해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는 빈 이미지 객체들이 들어있는 엑셀 파일입니다. 

 

 

 

 

 

 

▼ 단축키 "Ctrl + G"를 누르고 이동창에서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 이동옵션에서 "개체"를 선택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개체가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DELETE"를 눌러서 삭제해 주면 됩니다. 

 

 

 

 

 

▼ 그런데 개체가 너무 많은 경우엔 처리속도가 매우 느려집니다. 그럴때는 개체 하나를 선택후 단축키 "Ctrl + Shift + Spacebar"를 누르면 빠른속도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너리 방식으로 용량 대폭 줄이기

 

위에 두가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될경우엔 마지막 방법으로 바이너리 저장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바이너리 통합문서는 파일 확장자가 xls이 아닌 xlsb로 저장되는데요. 대용량 파일의 처리속도 및 로딩속도가 굉장히 빨리지는 방식입니다. 또한 파일 용량이 많게는 1/3 수준까지 줄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차세대 엑셀 문서 포멧일 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파일형식을 "Excel 바이너리 통합 문서"를 선택후 저장해 주세요.

 

 

 

 

 

▼ 아래는 바이너리로 저장하기 전 / 후 비교 파일입니다. 거의...10배가 차이 나네요. ^^

 

 

 

 

 

 

<관련글>

- 디자인에 실무에 도움되는 놀라운 포토샵 PSD 템플릿 모음

- 차별화된 포토샵 PSD 이력서 양식으로 인사담당자의 눈길을 사로잡자

- [ 윈도우7 무료 백업 프로그램 ] 내 자료들을 보호해주는 WINDOW BACKUP 필수 프로그램

- [ 아이패드 어플 ] 김과장의 초고속 승진비결! 아이패드 작업관리 어플 7가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