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PDF 인쇄 설정 방법 소개

 

다양한 출력이 가능한 PDF 인쇄 설정 방법 소개

 

PDF는 호환성이 뛰어나서 문서를 공유할때 편리하지만 편집이 어렵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문서 변형이 어려운데요. 다행인건 다양한 PDF 인쇄 설정을 제공하여 용도에 따라 원하는 형태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설계도 같이 큰 도면을 여러장의 A4용지에 나눠서 인쇄를 하거나 많은 분량의 문서를 A4에 최대한 많이 넣어서 프린트양을 줄이는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어도비 아크로뱃 리더로 PDF 인쇄 설정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인쇄할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이 아니라 크기, 포스터, 다중, 소책자 등 용도에 맞게 페이지를 조정하여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DF 인쇄 설정 방법으로 원하는 형태로 문서를 출력해 보세요.

 

 

 

 

PDF 인쇄 설정 - 크기

 

아크로뱃 리더로 파일을 열고 Ctrl+P를 누르면 인쇄창이 나옵니다.

인쇄창에서 페이지 크기 조정 및 처리를 보면 크기, 포스터, 다중, 소책자 등 4가지 방식으로 인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크기를 살펴보겠습니다.

 

 

 

 

 

▼ 크기는 하나의 PDF 페이지를 A4용지 한장에 인쇄되게 설정하는걸 말합니다. 보통 맞추기 또는 큰페이지 축소를 선택하여 A4크기에 맞춰서 출력합니다. 

 

 

 

 

 

 

인쇄 설정 - 포스터

 

▼ 포스터는 하나의 PDF를 여러장에 인쇄하는 기능입니다. 설계도면이나 지도 같이 큰 이미지를 여러장의 A4에 출력할때 많이 사용됩니다. 일정 모자이크 형식이라고도 합니다. 

 

사용방법은 바둑판식 배열 비율을 조절한후 우측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점선으로 A4의 장수가 표시 됩니다. 

 

 

 

 

 

인쇄 설정 - 다중

 

▼ 다중은 여러장의 PDF 페이지를 A4 한장에 인쇄하는 기능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기능중에 하나인데요. 한 면에 인쇄할 페이지 수를 조정하여 수십장의 페이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인쇄 설정 - 소책자

 

▼ 소책자는 접거나 제본하는 책자를 인쇄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A4용지를 반으로 나눠서 2페이지 를 넣을 수 있으며 양면 인쇄가 가능하니다.

 

 

 

 

 

 

<관련글>

- 작업속도를 향상시키는 오토캐드 단축키 모음

- PDF용량줄이기 프로그램

- 온라인 거래명세서 작성 도구

- 세계지도 일러스트 벡터 파일

- 웹사이트 전체를 다운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