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쉬운 C드라이브 용량정리 3가지 방법

 

컴초보를 위한 C드라이브 용량정리하는 방법 소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용량 부족에 시달리는 경우가 생기죠. 특히 용량이 작은 SSD 하드를 사용하면 컴퓨터 속도는 빨라지지만 항상 하드용량에 민감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지속적인 파일관리도 중요하지만 임시파일, 다운파일, 오래된 원도우 백업파일과 같이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한다면 하드용량 확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 업데이트후에 남겨지는 파일들은 하드용량을 잡아먹는 주범들로 반듯이 삭제하는걸 권해 드립니다.

 

오늘은 따라하기 쉬운 C드라이브 용량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디스크정리, 윈도우백업정리, 윈도우업데이트파일 정리 등 총 3단계 과정으로 쉽고 빠르게 부족한 하드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래 C드라이브 용량정리 방법으로 생각지도 못한 하드디스크 공간을 얻어보세요.~

 

 

 

 

1단계 디스크 정리

 

디스크 정리로 다운받은파일, 임시인터넷파일 등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 내컴퓨터에서 C드라이브에 우측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해 주세요.

 

 

 

 

 

▼ 일반탭에서 "디스크 정리"를 눌러주세요.

 

 

 

 

 

▼ 확인을 눌러주세요. 

  

 

 

 

 

▼ 파일 삭제를 누르면 디스크 정리가 시작됩니다. 정리되는 파일에 따라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2단계 시스템 복원 파일 정리

 

최근의 복원지점을 제외하고 오래된 복원파일을제거해 보겠습니다.

 

▼ 디스크 정리에서 "기타옵션"탭을 선택후 시스템 복원 "정리"을 눌러주세요.

 

 

 

 

 

▼ 가장 최근의 복원 지점을 제외하고 오래된 복원파일을 "삭제"해 주세요.

 

 

 

 

 

3단계 시스템 복원 파일 정리

 

윈도우 업데이트에 다운받은 파일들이 계속 남아 있습니다. 정리하면 C드라이브 용량정리에 큰 도움이 되는데요. 초급자는 어떤파일을 지워야할지 모르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편합니다. 아래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다운 받은후 압축을 해제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Windows Update Clean Tool.zip

 

 

▼ Windows Update Clean Tool을 실행후 "스캔"을 눌러주세요.

 

 

 

 

 

▼ 기본적으로 선택된 항목외 추가로 선택할 항목이 있다면 클릭후 "청소"을 클릭해 주세요.

 

 

 

 

 

▼ 경고창이 나오면 "확인"을 누르면 청소가 시작됩니다. 상황에 따라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자동으로 컴퓨터 메모리 최적화해주는 프로그램 소개

- 최고의 윈도우용 무료 파일복구프로그램 5종 소개

-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의 종결자 MZK 소개

- 컴퓨터 정리할때 유용한 파일이름 일괄변경 방법 3가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