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스케치 효과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액션 소개

하이퀄리티 포토샵 스케치 효과 액션 소스 다운 및 사용법

 

학교에서 그림 잘그리는 애들보면 참 부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사물이나 인물을 아주 정밀하게 그릴때가 있고 날림으로 윤곽만 그릴때가 있는데요. 두가지 모두 서로 다른 매력이 있더군요. 에효 저같이 손이 똥손인 경우엔 언감생심 보는걸로만 만족해야하죠.

 

그런데 포토샵 스케치 효과를 사용하면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케치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10초만에 사진을 그림으로 바꿔주는 포토샵 스케치 효과 액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액션은 미리 작업과정을 녹화하듯이 저장해서 똑같은 효과를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포토샵 스케치 효과를 주는 방법을 몰라도 전문가 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액션 파일 다운방법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멋지게 스케치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Pencil Sketch Photoshop Action

 

▼ 링크페이지 하단에 아주 작게 "다운로드" 버턴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액션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액션 다운로드)

 

 

 

 

▼ 액션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먼저 포토샵을 열고 사진을 불어와 주세요.

 

 

 

 

▼ 액션창을 열고(단축키 Alt+F7) 액션창 오른쪽 三 모양의 메뉴를 눌러주세요.

 

 

 

 

▼ 메뉴에서 Load Actions을 눌러서 다운받은 액션을 불러와 주세요. 

 

 

 

 

▼ 불러온 폴더를 보면 4가지 종류의 스케치 효과가 있습니다. 하나씩 선택후 하단 ▶플레이 버턴을 눌러주세요. 

 

 

 

 

▼ 몇번의 확인창이 나오면 그냥 확인을 눌러주세요. 완료후 아래와 같이 이미지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 상황에 맞게 4가지 액션중에 선택해서 적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