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기 위한 최고의 무료 웹프로그램 8종 소개

 

 

 

 

 

 

 

생동감 넘치는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웹프로그램 8종 소개

 

 

프리젠테이션하면 떠오르는게 바로 파워포인트죠. 그만큼 널리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워포인트는 사용자가 많다보니 무료 소스 및 배경을 쉽게 구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차원적 슬라이드 방식이다보니 고객 또는 사용자에게 지루함을 주고 스토리텔링 기법을 사용하기엔 부족한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은 플래쉬 HTML5를 이용한 역동적인 동영상, 미디어, 음성,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입체적인 느낌의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수 있는 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자인 경험이 없더라도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며 다양한 사용법과 무료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Prezi

 

프레지는 기존의 일차원적 슬라이드 파워포인트 방식의 사고를 깨고 상호연결성, 유연성, 청중을 주목하게 하는 스토리텔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수 있는 툴입니다. 프레지는 온라인 버전과 데스크톱 버전 모두 사용할수 있으며 같은 팀원들과 공동작업이 가능합니다. 프레지는 지루함을 벗어나 생동감 있는 현장을 전달하여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기본 방식은 플래쉬로 제작되어 인터넷이 가능한 어떤 환경에서도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합니다.

 

 

 

 

 

 

 

 

 

 

EWC Presenter

 

EWC Presenter는 HTML5 기반으로 놀라운 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수 있는 툴입니다. 디자인 경험이 없거나 코딩작업없이 초보자라도 HTML5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파워포인트의 단점을 완벽하게 커버할수 있는 모바일 웹 또는 모든장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드래그앤 드롭 방식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수 있습니다.


EWC Presenter는 현재 베타버전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 무료이미지 사이트 플래커와 연동되어 원하는 이미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wToon

 

PowToon는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을 이용한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할때 유용한 툴입니다.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모든 애니메이션 도구를 지원하며 전문 애니메이터가 아니더라도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법으로 간단하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튜브의 비디오를 가져오거나 클릭 몇번으로 애니메이션을 넣을수 있는 기능은 제작기간을 대폭 줄여드립니다.

 

 

 

 

 

 

 

 

 

Empressr

 

Empressr는 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을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최초의 무료 온라인 스토리텔링 도구입니다. 비디오, 이미지, 멋진 슬라이드 쇼를 업로드 할수 있으며 이를 자신의 웹사이트, 블로그 또는 쇼셜 네트워킹에 게시 할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차트, 테이블도구, 템플릿을 이용하여 멋진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어보세요.

 

 

 

 

 

 

 

 

 

VUVOX

 

VUVOX는 유튜브, 페이스북, 플리커 등 주요 사이트와 연계하여 멀티미디어 파일을 이용한 반응형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수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및 PC중심의 지루한 프리젠테이션과는 달리 빠른 디지털 제작환경과 역동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제작 할수 있습니다.

 

 

 

 

 

 

 

 

 

Knovio

 

Knovio는 비디오 편집 기술이나 경험이 없더라도 웹캠 또는 마이크를 연결하여매우 간단하게 동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제작 할수 있습니다.

 

 

 

 

 

 

 

 

 

 

PhotoPeach

 

PhotoPeach는 대화형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수 있습니다. 배경음악과 이미지, 동영상을 간단하게 넣어서 간단하게 슬라이드쇼를 제작할수 있으며 퀴즈기능을 사용하여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퀴즈에 중간중간 풀어서 수업의 성과를 높일수 있습니다.

 

 

 

 

 

 

 

 

 

 

 

HelloSlid

 

HelloSlide는 음성 해설기능을 사용하여 대화형 슬라이드를 만들수 있습니다. Knovio와 유사한 방식으로 제작이 가능한데요. 특이한점은 PDF 형식의 파일을 업로드하여 각 슬라이드에 음성을 기록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글>

2013/06/24 - PDF 뷰어 기능은 기본!! 주석, 요약, 밑줄 등의 필기가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 소개

2013/03/29 - [ 원도우7 팁 ] 바탕화면에서 실수로 지운 휴지통 복원 초간단 TIP

2013/02/26 - [ Backup Software ] 강력한 무료 윈도우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 6종 소개

2013/01/28 - [ 파워포인트 디자인 서식 ]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POWERPOINT 배경 양식

2012/11/29 - [ 무료 온라인 화상 회의 프로그램 ]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소통가능한 무료 영상회의 모음

2012/04/27 - [ 아이패드 어플 ] 김과장의 초고속 승진비결! 아이패드 작업관리 어플 7가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