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홈페이지를 테스트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 모음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성 테스트 프로그램 소개

 

 

최근 지하철에서 사람들을 보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게임이나 웹서핑을 즐기는 분들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10명중 9명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만큼 스마트폰는 대중화되어 이제 우리 생활에서 땔수 없는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되었는데요. 웹통의 블로그 방문자 비중을 보면 모바일로 접속한 방문자가 전체에 30~40% 정도 유입되고 있으며 꾸준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차 늘어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 대비하기 위해선 사용자에게 PC와 동일한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에서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등 다양한 운영체계와 브라우저에서 자신의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웹통을 테스트해보니.... 상하단 부분의 배경이 깨지는걸 알수있었는데요. ㅜㅜ 조만간에 원인파악을 해보고 수리 들어가야할것 같네요.

 

방문자에게 신뢰감을 주고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크로스 브라우저 테스트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TestiPhone

 

아이폰에서 웹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기 위한 웹 브라우저 기반 시뮬레이터입니다. 이 도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 폭스, 사파리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한번에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Responsinator

 

데스크탑, 태블릿, 스마트폰, TV 등 다양한 기기의 크기에 맞게 홈페이지가 작동하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주소 URL만 입력하면 모든 기기에 대한 미리보기 화면을 제공합니다.

 

 

 

 

 

 

 

 

Mobile Phone Emulator

 

다양한 스마트 기기을 선택하면 기기의 해상도 및 크기를 제시하고 웹사이트의 미리보기 화면을 제공합니다. 아이폰5까지 업데이트되어 있지만 갤럭시는 최신버전이 없네요.

 

 

 

 

 

 

 

 

 

 

 

 

iPhoney

 

아이폰 앱의 개발자와 디자이너에게 유용한 아이폰 웹 시뮬레이터입니다.  URL을 입력하면 아이폰 모형에서 페이지를 보여주며 수직과 수평에 관점에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3C mobileOK Checker

 

다양한 테스트를 통하여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높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biReady

 

mobiReady는 모바일 장치에서 사용자의 사이트가 잘 수행되는지 확인해주는 도구로 표준기준으로 무료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웹통 블로그는 예상되로 BED를 평가 받았는데요. 응답속도, 크기 모든면에서 방문자를 고려하지 않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ㅜㅜ

 

 

 

 

 

 

 

 

Demonstrating Responsive Design Tool

 

반응형 모바일 홈페이지를 테스트하기 좋은 크로스 브라우저 테스트 도구입니다. 간단하게 상단에 주소를 입력하고 기기를 선택하여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iPad Peek

 

아이폰과 아이패드 화면에서 홈페이지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할수 있는 도구입니다.

 

 

  

 

 

 

 

 

Gomez

 

홈페이지의 성능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 모바일 사용자의 45%가 재방문을 하지 않습니다. 이 도구는 웹사이트의 성능을 테스트하여 자세한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부족한 모바일 품질을 향상시켜 방문자의 만족도를 높여 보세요.

 

 

 

 

 

 

 

 

CrossBrowserTesting

 

크로스 브라우저 테스팅은 모든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웹사이트를 테스트하여 즉시 결과를 보여주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도구입니다.

 

 

 

 

 

 

 

 

Multi-Browser Viewer

 

멀티 브라우저 뷰어는 최고의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성 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오늘 소개해드린 모든 기능을 멀티 브라우저 뷰어만 있으면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설치형이라는 점과 평가판 이후엔 유료로 전환되어 매우 아쉬운 프로그램입니다.

 

 

 

 

 

 

 

 

 

 

 

 

Sayu Connect

 

홈페이지가 모바일에 친화적인지 확인해볼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맞춤형 보고서를 제공하여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2014/01/08 - 초보자도 가능한 홈페이지 제작 무료 프로그램 WEBYDO 소개

2013/10/30 - 홈페이지 제작할때 꼭 확인해야하는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성 테스트

2013/10/22 - 홈페이지 접속불가! 가장 먼저 알려주는 웹사이트 모니터링 프로그램 소개

2013/02/22 - [ 홈페이지 무료 디자인 ] 2013년 뉴 트랜드 웹사이트 디자인 포토샵 PSD 소스 모음

2013/01/08 - [ 웹사이트 최적화 ] 홈페이지, 블러그 로딩속도 측정 및 개선해주는 웹서비스 모음

2012/05/21 - [ 무료 웹템플릿 ] 홈페이지 제작시 꼭 필요한 프리 웹템플릿 디자인 소스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