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잊을수 없는 기상천외한 아이디어 광고 모음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창의적인 광고사례 모음

 

 

요즘 TV광고들을 보면 색다른 아이디어 보다는 탑 연예인을 이용한 브랜드 광고가 많은것 같습니다. 어떻게보면 시청자 입장에서는 비슷한 컨셉의 광고만 계속 나오다보니 지루하거나 전혀 기억에 남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베스트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명확한 메세지를 전달하고 소비지의 마음과 제품의 이미지를 연결할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어줘야 합니다.

 

오늘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의 머리속에 절대 잊을수 없게 만드는 아이디어 광고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소비자에게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사물의 이미지와 제품을 헷갈리게 제작하여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광고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실수 있을꺼에요.~

 

 

 

 

 

 

 

 

Missing a Piece?

 

퍼즐 게임을 완성화면 재밋는 광고 문구를 볼수 있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입니다.

 

 

 

 

 

 

 

Folgers Coffee

 

수증기가 자주 발생하는 맨홀 뚜껑에 커피 사진을 프린팅하여 넣은 창의적인 광고 사례입니다. 마치 커피에서 연기가 나는것 같은 착각들게 만드네요.

 

 

 

 

 

 

 

Canon Powershot S1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차량의 접근을 막는 구조물을 카메라 렌즈 모양으로 둔갑시킨 캐논 파워샷 광고입니다.

 

 

 

 

 

 

 

Maximum Ride: The Kids Who could Fly

 

첫번째 사진만 봐서는 옥상에서 내려다보는 아찔한 이미지인데요. 사실 옥상에서 내려다 보는것같이 연출한 트릭아트 사진입니다.

 

 

 

 

 

 

 

Plastic Surgery

 

옆 모습의 얼굴이 굉장이 아름다운 여인의 사진인데요. 자세히 보면 컵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성형외과 광고용 컵입니다.

 

 

 

 

 

 

 

Papa John's

 

문앞에 피자배달 사원이 있다면 다소 의아할수 있는데요. 밖을볼수 있는 문구멍(?)에 광고 전단지를 설치한 기상천외한 광고 방법입니다. 이방법은 조금만 연구하면 바로 써먹을수 있을것 같네요.

 

 

 

 

 

 

 

 

 

 

World AIDS day

 

아무리 가족이라도 에이즈에 걸리면 접촉하는걸 꺼려지게 되는데요. 그걸 투명구로 형상화하여 보여주는 퍼포먼스형 광고입니다.

 

 

 

 

 

 

VITAE

 

음식물 쓰레기통에 초라한 거지 사진을 붙여서 쓰레기의 양을 줄이도록 만든 공익광고 포스터입니다.

 

 

 

 

 

 

 

The Sopranos

 

한국에서 이런광고를 하면 바로 경찰서에 끌려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Don't Drink and Drive

 

생각할수록 기발한 아이디어인데요. 병을 따면 차모양이 찌그러지고 뒷면에 음주운전을 하지말라는 경고가 있는 광고입니다.

 

 

 

 

 

 

 

 

Leica Camera's Zoom 1

 

카메라 렌즈의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선예동인데요. 줌했을때 뚜렷할수록 좋은 렌즈입니다. 그 부분을 잘 표현한 광고인것 같네요.

 

 

 

 

 

 

 

 

 

Life's Too Short

 

얼마전 방영한 무한도전에서 세탁기 뒤에 숨어서 몰래 빨래를 빨아주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그와 유사한 방법으로 옆면에 사람이 직접 작업을 하는듯한 착각을 하게 만드는 광고입니다. 카피는 잘못 선택한 직업으로 살기엔 인생은 너무 짧다는 내용인데요.. 많이 생각하게 만드는 공익광고입니다.

 

 

 

 

 

 

 

 

 

Vijay Sales

 

아마도 바베큐 그릴 회사에서 만든 광고인것 같습니다. 재밋네요. ^^

 

 

 

 

 

 

Shopping Curitiba: Barcode

 

바코드 모양의 횡단보도를 만든 쇼핑회사 광고 기법입니다.

 

 

 

 

 

 

 

FedEx: Kinko

 

저도 한참 생각해보다가 작게 새겨진 문구를 읽어보니 오피스 물품 전문 택배회사 광고 같네요.

 

 

 

 

 

 

McDonald's: McFries Pedestrian Crossin

 

맥도날드 감자를 횡단보도로 만든 재밋는 광고 이미지입니다. 우리나라도 이런게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교통법규 위반으로 실행되기 어려울것 같네요.

 

 

 

 

 

 

 

 

<관련글>

2014/01/20 - 보기만해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어설픈 합성사진 모음

2013/11/06 - QR코드를 이용한 신개념 아이디어 마케팅 활용법 모음

2013/07/31 -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제작된 유명 영화포스터 11종

2013/03/19 - 주부을 위한 창의적인 주방 조리도구 제품디자인 아이디어 소개

2012/11/08 - [ 포토샵 강좌 ] 창의적인 타이포그래피을 이용한 포스터 디자인 강좌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