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효율적인 HTML5 제작을 위한 유용한 도구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HTML5 제작 도구  

 

HTML5 등장이후 많은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HTML5는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작업을 단순화해줄 뿐만 아니라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웹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할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웹브라우저에 상관없이 플래시, 자바, 실버라이트와 같은 설치형 애플리케이션 없이 작동이 가능하고 동영상이나 사운드를 플러그인 없이 직접 웹페이지에서 즐길수 있어서 편리하게 웹을 이용할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아직까진 우리나라에선 HTML5의 관심에 비해 활용이 많지 않지만 향후 인터넷 브라우저와 모바일 시장에서 점차적으로 HTML5로 대체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HTML5 제작에 도움이 되는 6가지의 도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HTML5 템플릿 생성기, 스프라이트 시트 생성기, 아이콘 편집기, HTML5 그리기 위젯 등 웹 개발을 좀더 수월하게 할수 있도록 도와 줄수 있는 도구입니다.

아래 도구들로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세요.~

 

 

 

 

 

 

 

Stitches An HTML5 Sprite Sheet Generator

 

스프라이트 시트 생성기로 드래그&드롭 또는 파일 업로드로 스프라이트 시트와 스타일 시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Initializr

 

Initializr은 HTML5를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때 도움되는 템플릿 생성기입니다. 클래식, 반응형, 부트스트랩 버전을 제공합니다.

 

  

 

 

 

 

 

X-iconeditor

 

고해상도 아이콘을 생성할수 있는 편집기입니다. HTML5를 기반으로 제작된 편집기로 빠르게 아이콘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Literally “Canvas”

 

HTML5 그리기 위젯입니다. 사이트내에 그리기 위젯을 설치할수 있으며 어느정도 수정도 가능합니다.

 

 

 

 

 

 

 

Spritebox

 

Spritebox는 웹디자이너가 빠르고 쉽게 스프라이트에서 CSS 클래스와 ID를 만들수 있는 도구입니다.

 

 

 

 

 

 

 

 

WYSIHTML5

 

wysihtml5는 HTML5기반으로 제작된 텍스트 편집기입니다. 빠르고 경량화된 소스와 URL 링크,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호환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관련글>

2014/09/26 - 시선을 사로잡는 웹페이지 로딩 GIF 이미지

2014/08/06 - 프로그램 설치없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웹사이트 모음

2014/07/01 - 컴퓨터 생활이 편리해지는 유용한 무료 사이트

2014/01/08 - 초보자도 가능한 홈페이지 제작 무료 프로그램 WEBYDO 소개

2013/12/26 - 드림위버 템플릿 무료 소스로 최신 홈페이지를 제작해보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