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 재부팅되는 성가신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귀찮은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간단한 방법

 

윈도우10으로 넘어와서 아직까지는 생소하지만 새로운 기능과 강력해진 관리자 권한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조금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업데이트인데요.

 

윈도우10부터는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하도록 설정되어 있어서 작업중에 윈도우를 재부팅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물론 설정을 통해 자동에서 알림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귀찬은건 똑같았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보안과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반듯이 진행해야 하지만 굳이 자동으로 할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거나 자리를 비울때 설치를 한다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귀찮은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7이나 xp에서는 "업데이트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지만 윈도우10에서는 업데이트 설정에서는 "자동/알림"으로 설정만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를 하기 위해선 관리자 도구에 숨겨진 속성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성가신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전환해 보세요.~

 

 

 


 

 

관리자 도구로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제어판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 이미지 처럼 매트로 UI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시작버턴에서 "오른쪽 마우스클릭"을 눌러 찾으시면 됩니다.

 

 

 

 

 

▼ 아니면 시작 버턴 옆에 있는 검색창에 제어판을 입력해서 찾아주세요.

 

 

 

 

 

▼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 시스템 및 보안창에서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 관리도구에서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 서비스창에서 맨 아래쯤에 보면 "Window Update"가 있습니다. 더블 클릭해주세요.

 

 

 

 

 

 ▼ Window Update 속성창에서 시작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면 이젠 자동업데이트에서 자유로워 집니다. ^^ 간단하죠.

 

 

 

 

 

 

<관련글>

2015/10/08 - 정말 간단한 윈도우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방법 소개

2015/10/06 -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윈도우8 사진 합치는 프로그램

2015/07/13 - 생활이 편리해지는 컴퓨터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소개

2015/06/23 - 한글이 안쳐져요? 컴퓨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