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단위를 편리하게 계산해주는 단위변환기 소개

 

공학용 단위까지 계산할 수 있는 단위변환기 소개

 

살다보면 단위를 계산해야할 일들이 많이 생기죠. 예를들면 m2(제콥미터)를 평으로 변환한다거나 섭씨온도를 화씨온도로 변환, 길이 변환 등등 다양한 변환을 요구할때가 많은데요. 대부분 공식만 알면 계산이 가능하지만 구구단도 까먹는 나이라 기억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단위변환기를 설치해두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길이, 면적, 속도, 힘, 비열, 압력, 온도, 질량, 부피 등등 살아가면서 필요한 대부분의 단위 변환 계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공학용단위를 환산 및 계산할 수 있는 단위변환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변환된 값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계산이 가능하며 결과값을 엑셀 또는 복사하여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단위변환기의 설치 및 간단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여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UX-Calculator 설치 및 사용법

 

UX-Calculato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단위 계산기입니다. 설치 및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과정을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Download Page

 

 

 

 

▼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면 하단 "다음"을 눌러주세요.

 

 

 

 

 

▼ 설치 폴더 및 사용자를 지정하는 단계입니다. 특별히 변경될 사항이 없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 설치가 완료되면 하단 "닫기"를 눌러주세요.

 

 

 

 

 

 

▼ 먼저 "단위항목"을 선택하고 "전"에 수치를 입력하면 "후"에 변환된 결과가 나옵니다.

 

 

 

 

 

 

▼ 변환된 여러가지 값을 이용하여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하단 "수식"에 A~J 버턴을 눌러 선택하고 좌측 하단의 수식을 선택후 "Calc"를 누르면 계산됩니다.

 

 

 

 

 

▼ 계산된 값은 상단 "TO EXCEL"을 누르면 엑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COPY를 누르고 원하는 문서에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2014/07/07 - 설치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한 HTML5 추천 게임 모음

2014/04/01 - 홈페이지 최적화에 도움되는 무료 웹페이지 분석 도구 모음

2015/10/28 - 영작 실수를 줄여주는 영어 문법 맞춤법 검사기 5종 소개

2015/08/11 - 중요 자료 보호를 위한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 5종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