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일정관리에 유용한 간트차트 프로그램 5종

 

프로젝트 일정관리를 위한 간트차트 제작 도구

 

복합적인 작업으로 이루어진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일에 혼선이 생기기도 하고 선행작업이 늦여져서 전체 일정이 지연되는 경우도 흔합니다. 그래서 초기에 프로젝트 일정을 정확하게 기획하는게 중요한데요.

 

작업계획과 진척관리를 짤때 간트차트를 이용하면 한눈에 작업현황 및 작업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서 계획, 조정, 수행의 최적의 타이밍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프로젝트 일정관리에 유용한 간트차트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작업 시작 날짜와 마무리 날짜를 각 프로젝트 일정별로 알아보기 쉽게 차트로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가로축은 시간, 세로는 작업명으로 표시되어 일정을 계획하고 진행단계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예산항목과 같은 부가적인 정보를 삽입하여 활용도 가능합니다.

 

아래 간트차트 프로그램으로 효율적으로 작업일정을 관리해보세요.~

 

 

 

 

 

OpenOffice

 

엑셀로 제작된 간트차트 템플릿입니다. 프로그램 설치없이 엑셀만 있으면 제작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Download Page

 

 

 

 

OpenProj

 

OpenProj는 손쉽게 작업일정을 만들 수 있는 도구입니다. 작업명, 기간, 우선순위, 근무시간, 시작날짜, 완료날짜와 같은 작업 세부사항을 입력할 셀을 제공합니다.

 

 

 

Download Page

 

 

 

 

Gantt Designer

 

간트 디자이너는 작업명, 작업속성, 진행률, 지연률, 시간표시 등 속성을 변경할 수 있으며 바 모양 및 색상 변경, 주석 삽입이 가능합니다.

 

 

Download Page

 

 

 

 

GanttPV

 

GanttPV는 윈도우용 프로젝트 기반의 간트차트 도구입니다. 작업을 생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차트 도구를 제공합니다.

 

 

Download Page

 

 

 

 

Express Project Management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로젝트 관리 도구입니다. 쉽게 간트차트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후 이정표, 일정, 헤더작업, 작업이름, 작업시간, 완료율 등 내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Page

 

 

 

 

 

<관련글>

2015/10/28 - 영작 실수를 줄여주는 영어 문법 맞춤법 검사기 5종 소개

2015/10/19 - 온라인 도구로 쉽고 간단하게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2015/10/14 -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PDF JPG변환해주는 사이트 소개

2015/10/06 -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는 윈도우8 사진 합치는 프로그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